- 디지털 마케팅 활동 통해 세계 E-스포츠 팬에게 인지도 제고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기아자동차(대표 박한우)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그리스 아테네 OACA 올림픽 실내 홀에서 진행된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챔피언십 여름 시즌 결승전’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했다고 9일 밝혔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는 매월 1억 5,000만 명이 즐기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로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 14개의 리그가 매년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유럽 챔피언십은 작년 한 해에만 8,100만 명의 팬들이 시청하여 규모가 가장 큰 리그 중 하나로 손꼽힌다.
지난 1월,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2019 롤 유럽 챔피언십’의 자동차 부문 독점 메인 스폰서 타이틀을 획득한 기아차는 그 동안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전 세계 고객들과 소통하며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해왔다.
이번 여름 시즌 결승전에서 기아차는 ▲19시즌 엔딩 영상 제작 및 포스팅 ▲게임존·포토존 등 현장 홍보 부스 운영 ▲중계방송 중 차량·로고·광고 노출 ▲경기장 브랜딩 ▲티켓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기아차는 롤 팬이라면 누구나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재치 있는 엔딩 영상을 제작하여 유럽 챔피언십의 마무리를 알리고, 다음 대회인 월드 챔피언십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유럽 출신의 유명 롤 캐스터들이 스팅어를 타며 다음 대회인 월드 챔피언십을 준비한다는 내용의 엔딩 영상은 기아차 공식 SNS 뿐만 아니라, ‘롤 유럽 챔피언십’ 공식 SNS를 비롯,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세계 최고의 게임 대회 중 하나인 롤 유럽 챔피언십 후원을 통해 전 세계에 기아차 브랜드를 알리고, 글로벌 고객들과 적극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FIFA 월드컵 및 UEFA 유로파 리그 공식 후원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 및 라파엘 나달 선수 후원▲미국 프로농구협회(NBA) 후원 ▲한국 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후원 ▲한국 프로야구협회(KBO) 후원 등 주요 지역과 종목을 아우르는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전세계 스포츠 팬들과 소통에 나서고 있다.
- [SR경제&라이프] 현대·기아차, 유럽 EV 초고속 충전 업체 지분 '20%' 확보
- [SR인사] 기아차, 中법인 둥펑위에다기아 CEO에 바오능 그룹 출신 리펑 임명
- [SR환경] 현대차,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ESS 신사업 본격 추진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이마트와 빠르고 간편한 ‘전기차 우선충전서비스’ 실시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광주디자인비엔날레’ 통해 고객들과 소통
- [SR경제&라이프] 현대기아차, 승객간 충돌 방지 ‘센터 사이드 에어백’ 신차 적용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UEFA 유로파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 진행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인도에 브랜드 체험관 선봬
- [SR사회공헌] 기아차 ‘노후차량 정비지원 사업’ 보고회 실시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전기차 미래 선보인다'···대구 미래자동차엑스포 참가
- [SR경제&라이프] 기아차 초록여행, 장애인 제주도 여행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