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가 UEFA 유로파리그 개막과 함께 마케팅 활동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기아차
▲기아차가 UEFA 유로파리그 개막과 함께 마케팅 활동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기아차

- 본선 조별 리그 개막과 함께 축구팬들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전개

[SR(에스알)타임스 심우진 기자] 기아자동차(대표 박한우)는 UEFA 유로파리그 본선 조별 리그 개막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2018-19 시즌부터 UEFA 유로파리그 자동차 부문 공식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는 기아차는 매 시즌 평균 약 10억 명이 중계 시청을 하는 세계 축구팬들의 축제 유로파리그의 개막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먼저, 기아차는 결선 토너먼트가 시작되는 내년 2월부터 결승전이 열리는 5월까지의 기간 중 3개월간 ‘유로파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유로파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에는 데쿠, 구드욘센, 마테우스 등 유럽 축구의 전설적인 선수들이 참가했으며, 기아차는 제네바 등 8개 도시를 순회하며 1,000켤레 이상의 축구화를 기부 받아 요르단 난민캠프에 전달한 바 있다.

기아차는 어린이 팬들을 위한 이벤트로 ‘공인구 전달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경기 시작 전 심판에게 공인구를 전달할 어린이 205명을 선발한다. 또한 기아차는 현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티켓 이벤트를 진행, 400여 명의 고객들을 결승전 경기에 초청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온라인 축구 게임인 ‘판타지 파이브’ 단독 프로모션 운영을 통해 축구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포인트를 많이 얻은 팬에게는 경품을 증정한다.

기아차 관계자는 “시즌 내내 새롭고 흥미로운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체험을 강화함으로써 잠재 고객을 확대하고 보다 친숙한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로파리그는 UEFA 주관으로 매년 개최되는 유럽 명문 축구클럽 대항전으로, 이번 2019-20 시즌은 19일(현지시간) 본선 조별리그를 시작으로 내년 2월 결선 토너먼트를 거쳐 오는 2020년 5월 27일 폴란드 발트 해 연안 그단스크에서 결승전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