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 더 메리 행사에 동참하는 음료와 푸드인 스타벅스 딸기 라떼와 산타 베어리스타 케이크(사진 왼쪽부터). ⓒ스타벅스 코리아
▲캐리 더 메리 행사에 동참하는 음료와 푸드인 스타벅스 딸기 라떼와 산타 베어리스타 케이크(사진 왼쪽부터). ⓒ스타벅스 코리아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매장의 수익금 중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해 지역사회에 전달하는 ‘캐리 더 메리(CARRY the MERRY)’ 행사를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달 13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는 캐리 더 메리는 스타벅스가 연말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전하고자 2020년부터 5년째 이어오는 연중 최대 규모 기금 적립 행사다. 스타벅스가 본 행사로 현재까지 전달한 누적 기금은 20억 원이며, 기금을 전달한 지역사회 및 NGO 단체는 130여 곳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스타벅스 딸기 라떼’ 또는 ‘산타 베어리스타 케이크’ 주문 시 수량 1개당 1,000원씩을 자동 적립해 최대 5억 원의 기금을 조성한다.

해당 기금은 스타벅스의 주요 사회공헌 활동에 함께하고 있는 자원순환사회연대, 제주올레, 아름다운가게, 한마음혈액원 등을 포함한 NGO 기관 총 28곳에 전달돼 친환경 활동과 소아암 어린이 수술비 지원, 취약 계층 취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는 “캐리 더 메리 행사는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실천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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