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며, 공정거래위원장(공정위)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지난 9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월드에서 진행된 공정위와 한국소비자원 주관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 중심의 조직 문화 구축 및 운영 개선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해당 표창에 이름을 올렸다.
CCM은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기업의 모든 활동을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위가 2년 단위로 인증하는 제도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9년을 시작으로 2021년과 2023년까지 3회 연속 CCM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았으며, 올해는 수상까지 더하게 됐다.
스타벅스는 고객 요청사항을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고객의 소리(VOC, Voice of customer) 시스템과 업무 매뉴얼 재정비를 진행하며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자 고객 설문조사를 통해 선호도가 높은 제상품의 특징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이를 제품 개발에 반영하고 있으며, 별다방 클래스, 리저브 프리미엄 클래스 등 커피 관련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내부적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 강화를 통해 파트너들이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며 “이는 실제 고객 만족도 상승으로 이뤄지는 결과로 돌아오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을 지속 유지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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