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소방공무원을 ‘히어로(영웅) 지원 프로그램’ 대상자로 선정하고 복지 혜택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협약식에는 스타벅스 김지영 ESG팀장과 소방청 정건일 과장,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조남권 사무총장 등이 참석해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스타벅스는 ▲소방청 선정 소방서 방문 음료 제공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 대상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재난현장에서 안전을 위해 힘쓰는 소방공무원을 위한 지원 활동에 나선다. 스타벅스는 향후 3년간 매년 1억원씩 총 3억원의 장학금을 순직 소방공무원 유자녀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앞서 스타벅스는 협약 이전인 지난 11월에도 소방의 날을 맞아 서울소방재난본부가 선정한 서울 지역 8개 소방서에 총 1,190잔의 커피와 푸드 기부를 통해 소방관 응원을 진행한 바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는 “모두가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쓰는 소방관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각계각층에서 애쓰는 영웅들을 응원하기 위한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청년 장애인 작가 작품으로 만든 텀블러 선봬
- 스타벅스, 한마음혈액원과 ‘온기 더하기’ 헌혈 캠페인 진행
- 스타벅스, 고객과 함께 따뜻한 나눔 ‘캐리 더 메리’ 진행
- 스타벅스, 소방의 날 맞아 히어로 프로그램 활동 전개
- 스타벅스, 고객 이벤트 ‘원 더 사이즈 업!’…20일부터 4일간 진행
-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가격 조정…“원가 상승 여파”
- “꼭 가봐야 할 매장 60곳 소개” 스타벅스, 스토어 매거진 첫 발간
- 스타벅스, 경찰청과 순직·공상 경찰관 자녀 장학금 지원 ‘맞손’
- 스타벅스, 골드회원 대상 ‘원 모어 커피’ 시범 운영
-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신익희 선생 친필휘호·기금 전달식 열어
- 스타벅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
최나리 기자
sirnari@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