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과 공유회 진행…우수 과제 성과 포상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현대제철이 최근 당진 연수원에서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성과 공유회’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친환경·저탄소분야, 스마트 건설분야, 안전분야 관련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공모과제 13건의 추진 실적과 앞으로의 계획을 공유하고 우수 과제에 대해 포상하는 자리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는 지난해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착수보고회를 진행한 현대제철이 최종 선정된 13건의 과제들에 대한 평가 결과를 올해 공유한 것이다.
13건의 과제 중 최우수 과제로 선정된 ‘H형강 적용 역타 기둥 개발’ 과제는 건설 현장에서 단순 H형강 적용에 비해 강재사용량을 줄여 고객사 원가 절감에 기여할 수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제철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신규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공모도 진행한다. 우수 과제들을 실제 건설현장에 적용하고 관련 사업화 모델을 개발하는 것이다.
현대제철은 건설 시장에서의 H CORE 제품 브랜드 활용성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산업계, 학계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H CORE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시장 경쟁력을 높여나가면서 미래 건설 기술 발전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 현대제철, ‘제철의 연금술사 : 이세계를 지켜라’ 게임 캠페인 선보여
- 철강업계, 실적도 안좋은데 중국 반덤핑 제소까지 ‘울상’
- 철강 3사, 탄소포집·저장·활용 기술 ‘온도차’
- 현대제철·세아제강, 해상풍력용 탄소저감 후판 적합 판정
- 현대제철, KB국민 ‘HCORE STORE 기업카드’ 선보여
- 현대제철, 키자니아 여름방학 이벤트 개최
- 철강 3사, 하반기 실적 반등할까
- [9월 넷째주 분양동향] 전국 1,520가구 청약 접수…미 금리인하 수요 영향 귀추
- 현대제철·철도공사, 물류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현대제철, 차체학회서 탄소저감 자동차강판 기술 발표
- 현대제철·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철강 품질 고도화 추진 ‘맞손’
- 현대제철, 3분기 영업이익 515억…전년동기比 77.4%↓
- 현대제철 레드엔젤스, 신규 감독 공개채용…새 시즌 준비
- 현대제철 노조, 포항2공장 폐쇄 추진 반발
- 현대제철·현대건설, 탄소저감형 건축모델 구축 ‘맞손’
선호균 기자
hgsun@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