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H CORE Solution 제품 개발 성과 공유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제철
▲현대제철 H CORE Solution 제품 개발 성과 공유회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제철

성과 공유회 진행…우수 과제 성과 포상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현대제철이 최근 당진 연수원에서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성과 공유회’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성과 공유회는 친환경·저탄소분야, 스마트 건설분야, 안전분야 관련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공모과제 13건의 추진 실적과 앞으로의 계획을 공유하고 우수 과제에 대해 포상하는 자리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는 지난해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착수보고회를 진행한 현대제철이 최종 선정된 13건의 과제들에 대한 평가 결과를 올해 공유한 것이다. 

13건의 과제 중 최우수 과제로 선정된 ‘H형강 적용 역타 기둥 개발’ 과제는 건설 현장에서 단순 H형강 적용에 비해 강재사용량을 줄여 고객사 원가 절감에 기여할 수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대제철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신규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공모도 진행한다. 우수 과제들을 실제 건설현장에 적용하고 관련 사업화 모델을 개발하는 것이다. 

현대제철은 건설 시장에서의 H CORE 제품 브랜드 활용성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산업계, 학계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H CORE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시장 경쟁력을 높여나가면서 미래 건설 기술 발전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