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존·미니게임 통해 철의 친근한 이미지 전달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현대제철이 철의 친환경성을 알리고 철강산업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어린이 대상 이벤트 ‘FUN FUN 철벽해제’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일부터 한달간 키자니아 서울(잠실) 스포츠플렉스에서 열리는 이번 이벤트는 어린이들의 정서에 맞춘 귀여운 포토존과 재미있는 미니게임을 통해 철의 친근한 이미지와 친환경성을 알리고 있다.
‘FUN FUN 포토존!’에서는 현대제철의 일관제철소 공정을 귀여운 일러스트로 표현한 배경에서 네 컷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친환경 소재인 철을 위한 메시지를 남기거나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도 지급한다.

‘스틸 미니게임존’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역동적인 게임들이 구성돼 있다. 디자인 월에 부착된 버튼을 터치해 미션을 수행하는 ‘스피드 철벽 해제’ 게임과 제한시간 내 자물쇠에 맞는 열쇠를 찾아 상자를 개봉하는 ‘시크릿 박스 해제’ 게임은 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참가 어린이들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게임에 참가한 모든 어린이들은 귀여운 제철소 공정 캐릭터가 그려진 스티커가 주어진다. 이밖에도 철벽해제 게임의 최종 랭킹에 진입한 5명의 참가자와 시크릿 박스를 해제한 참가자에게는 모형 자동차와 키자니아 이용권, 게임기 등 경품을 증정한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2015년 국내 철강업계 최초로 키자니아에 철강체험관을 열며 어린이들에게 철의 중요성을 알려온 현대제철은 2022년 체험관을 리뉴얼하고 한층 재미있는 경험을 통해 철강 소재의 재활용과 순환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 철강 3사, 하반기 실적 반등할까
- 현대제철, 싱가포르 ARTC와 스마트팩토리 구축 가속화
- 현대제철, 유럽 현지 고객사와 탄소저감 강판 판매 ‘맞손’
- 현대제철, 제3회 인공지능·빅데이터 페스티벌 개최
- 현대제철, 헌혈과 약속으로 두 배의 사랑 실천한다
- 현대제철, 부산물 재활용 위한 기술 심포지엄 열어
- "업무도 힙하게"…현대제철, 신규 지식정보 플랫폼 'HIP' 오픈
- 현대제철, KB국민 ‘HCORE STORE 기업카드’ 선보여
- 현대제철·세아제강, 해상풍력용 탄소저감 후판 적합 판정
- 현대제철, ‘제철의 연금술사 : 이세계를 지켜라’ 게임 캠페인 선보여
- 현대제철, H CORE 제품 개발…시장 확대
- 현대제철, 차체학회서 탄소저감 자동차강판 기술 발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