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연세대학교와 바이오 R&D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서울시 서대문구에 위치한 연세대학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송재환 연세대학교 학장, 양원호 연세대학교 부학장, 이규호 삼성바이오로직스 피플센터장, 노성원 삼성바이오에피스 인사팀장 등 학교 및 기업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연세대 생명시스템대학 산하 ‘바이오 인재 양성 트랙’을 신설해 우수 인재를 선제적으로 양성하고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삼성바이오로직스와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생명시스템대학 4학년 재학생 중 우수 장학생을 선발해 바이오 R&D 분야 석사 인력을 양성한다. 장학생에게는 전 학기 등록금 및 학비 보조금이 지원되며, 졸업과 동시에 입사 기회가 주어진다.
송재환 연세대학교 학장은 “삼성바이오와의 협력을 통해 바이오 인재 육성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며 “우수한 학생들이 삼성바이오와 바이오산업의 발전을 선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규호 삼성바이오로직스 피플센터장은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CDMO 리더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우수한 인재들의 노력과 혁신 덕분”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바이오 인재를 양성하고, 함께 바이오 산업의 미래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올해 상반기 매출 2조 돌파
- 삼성바이오로직스 노사, ADC 건설현장에 시원한 빙수차 선물
- 삼성바이오,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단독 부스 공개
- 삼성바이오로직스, 역대 최대 규모 수주 계약 체결
- 삼성바이오, 대대적인 조직 혁신 나서는 까닭
- 삼성 상생경영 눈길…추석 앞두고 협력사 대금 조기 지급
- 삼성바이오로직스, 2024 임직원 가족 초청행사 성료
- 최대 실적 기대감 큰 삼성바이오에피스, 직원 불만은 커졌나
- 삼성바이오로직스, CPHI Worldwide 2024 참가
- 삼성바이오로직스, 3분기 매출 1조1871억원…역대 분기 최대
- 삼성바이오로직스 “톱티어 바이오 기업 도약 목표”
최나리 기자
sirnari@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