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등 대상 전환사채 발행, 5년만기 0% 표면이자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라온피플이 생성형 AI 개발과 클라우드 AI 융합사업 등 운영자금 확보를 위해 260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 발행에 나선다.
라온피플은 신한투자증권과 수성자산운용 등 운용사들을 대상으로 260억원 규모의 제2회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한다고 지난17일 공시했다.
5년 만기(2029년 1월19일)에 표면 이자는 0%로 투자자들의 공격적인 투자를 이끌어내면서 라온피플은 사실상 무이자로 5년간 자금을 사용하게 된다.
상장이래 무차입 경영을 지속하고 있는 라온피플은 유동성 확보를 통해 재무 건전성을 강화하고, 생성형 AI 개발과 클라우드 AI 융합사업 등 미래 신성장동력에 투자하는 한편 1회차 전환사채를 만기전 취득 후 소각함으로써 투자자 신뢰 증대와 주주가치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올해 라온피플은 생성형 AI 뿐만 아니라 AI 플랫폼 사업 등 사업다각화를 통해 완벽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클라우드 기업 티디지(TDG) 인수를 통해 AI 클라우드 융합 솔루션도 출시할 예정이어서 기대감이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라온피플 관계자는 “투자자들이 무이자로 전환사채 발행에 참여한 것은 우리의 기술력과 미래 성장가능성을 높게 평가한 것”이라며 “신사옥 건립과 이전이 마무리 되고 있고 티디지 인수 등 사업다각화를 위해 다양한 투자를 해온 만큼 올해 실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라온피플-서경대학교, 스포츠·뷰티 인재양성 ‘맞손’
- 라온피플, K뷰티시장 진출…AI 진단솔루션 ‘AIMIMO’ 공개
- 라온피플,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 파트너 ‘티디지’ 인수…경영권 확보
- 라온피플, AI 골프 트레이닝 앱 ‘스윙 마스터’ 공개
- 라온로드, 美 AI 교통 신호제어 특허…한달새 2건 등록
- 라온피플, 전환사채 155억원 소각…“오버행 리스크 해소, 주주가치 제고”
- 라온피플 AI 비전검사 기술…하이로닉 생산공정 적용
- 라온피플, 생성형 AI 등 정부 AI 바우처 공급기업 선정
- 티디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보안부문 최고 파트너상 수상
- 티디지, 넷마블·계열사 마이크로소프트 라이선스·제품 공급
- 라온피플, 프로골퍼 송경서·류가형 ‘AI 원포인트 레슨’ 연다
- 라온피플, AI 골프 종합관리솔루션 ‘라온스윙크래프트’ 선봬
선호균 기자
hgsun@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