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온·오프라인 용기 수거 서비스인 ‘아모레리사이클(AMORE:CYCLE)’ 캠페인을 전개하며 플라스틱 절감 활동에 앞장선다고 2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신년 1월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을 시작으로 2009년부터 진행하던 오프라인 용기 수거를 온라인까지 확대한다. 이는 아모레퍼시픽 공식몰인 아모레몰에서 용기 수거를 신청하고 최소 10개 이상의 용기를 박스에 담아 ‘아모레몰 용기 수거’라고 적은 후 문 앞에 내놓는 방식으로 해당 박스는 무료 수거된다.
더욱이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최초 참여 시 아모레퍼시픽 통합 멤버십인 뷰티포인트를 5,000점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울러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은 실제 재활용되는 플라스틱의 비중을 높이기 위해 수거 품목 역시 대폭 확대한다. 아모레 측은 기존에 수거하던 플라스틱과 유리 재질의 화장품 용기뿐만 아니라 헤어, 바디, 핸드케어 등의 생활용품과 쿠션, 팩트 등 메이크업 일부, 향수까지 범위를 넓혔다고 설명했다.
- 보습력·가성비 '톱’ 보디로션은?…소보원, 10개 제품 평가 공시
- 가치있는 동행 잇는다…아모레×서울시립대, 2023 서디페 참여
- “손 건조할 때 뿌리세요”…프리메라, 더 핸드 크림 미스트 출시
- 아모레퍼시픽재단, 화장품 공병 이용한 ‘희망의 빛 1332’ 트리 전시
- 애경산업 루나, 레이어 블렌딩 아이 팔레트 선봬
- 에스트라, 더 강력해진 ‘아토베리어365 크림’ 출시
- 아름다운 한글 새긴 한정판으로…한율, 새해 ‘한글 컬렉션’ 출시
- 깔끔한 모공 관리…마몽드, 포어 슈링커 바쿠치올 패드 출시
-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 ‘노 엑시트’ 캠페인 동참
- 라네즈, 글로벌 앰배서더에 美배우 시드니 스위니 발탁
- 헤라, 블랙핑크 제니 립스틱 ‘루즈 클래시’ 신규 출시
- CJ올리브영, K뷰티 상생경영 위해 3,000억 투입키로
- “촉촉 광택·생기 입술”…에뛰드, ‘디어 달링 오일 틴트’ 선봬
- 아모레퍼시픽, 희망2024나눔캠페인 성금 3억 기부
최나리 기자
sirnari@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