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롯데쇼핑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쇼핑이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로 ‘2023 한국의 경영대상’ 보고서(Report) 부문 ‘올해의 보고서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의 경영대상은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발굴·전파하고 기업 경영 혁신의 방향 제시를 목적으로 제정된 시상식이다. 

올해로 36회를 맞았으며, 기업의 경영테마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매니지먼트(Management) 영역, 기업이 보유한 경영시스템과 상품·서비스의 혁신성과 가치를 진단하는 프랙티스(Practice) 영역, 지속가능성보고서의 우수성을 평가하는 리포트(Report) 영역 등 총 3가지 영역으로 시상한다.

여기서 롯데쇼핑이 수상한 리포트 영역은 기업이 ESG 활동과 성과를 이해관계자에게 투명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는지를 진단하는 것은 물론, 지속가능성보고서에 대한 ▲심미성 ▲가독성 ▲내용충실성 ▲접근성 등 4개 항목에 대해 평가한다.

롯데쇼핑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2040 탄소중립 추진과 자원 순환 체계 구축 등 ESG 경영 활동을 체계화했을 뿐만 아니라 사업부별 ESG 추진 실적을 효과적으로 표현해 가독성과 내용충실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