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는 11월 25일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올리브영은 오는 12월 14일~1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하는 컨벤션 행사인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를 앞두고 온라인몰을 통해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을 먼저 선보인다.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은 어워즈관과 페스타관으로 각각 구성된다.
어워즈관에서는 올해 올리브영의 성장을 이끈 2022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는 올리브영이 한 해 동안 판매한 5만4,000여 개의 상품과 약 1억 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에 기반해 엄선한 것이다.
이번 2022 올리브영 어워즈에서는 헬스앤뷰티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총 31개 부문에서 128개의 히트 상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핵심 상품군인 27개 정통 부문에서 108개 상품(1~3위, MD’s PICK)이 선정된 가운데 정통 부문에는 올해 고객들로부터 특히 주목받은 프리미엄과 이너뷰티 부문이 신설된 것이 특징이다.
트렌드 부문에서는 비건뷰티 부문을 신설해 총 4개 부문(클린뷰티, 비건뷰티, 헬시푸드, 라이징스타)의 20개 수상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페스타관에서는 오프라인 행사 소개뿐만 아니라 고객 구매 데이터로 집계한 나만의 어워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고객 개인별 총 구매 금액과 횟수, 가장 많이 구매한 달과 요일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고객 구매 이력을 바탕으로 어워즈 수상 상품을 추천하고 주요 카테고리 할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이 고객 구매 빅데이터에 기반해 엄선한 2022 올리브영 어워즈는 올해 올리브영의 성장을 이끈 우수 브랜드와 인기 상품을 총망라한 만큼 최신의 트렌드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지표"라며 "온라인몰의 어워즈&페스타관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를 중심으로 헬스와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가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모습을 고객들이 한 눈에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SR유통] CJ올리브영,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 개최
- [SR유통] CJ올리브영, 온라인몰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 [SR유통] CJ올리브영, 코트라와 글로벌 K뷰티 판촉전 개최
- [SR유통] CJ올리브영, 옴니채널 캠페인 광고영상 900만회 돌파
- [SR유통] CJ올리브영이 H&B 시장에서 잘 나가는 까닭은
- [SR유통] CJ올리브영, 강남 타운 5년 만에 새단장
- [SR유통] CJ올리브영, 올영세일 진행…최대 70% 할인
- [SR유통] CJ올리브영, 3년 연속 수출의 탑 수상
- [SR유통]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 막 올리다
- [SR유통] CJ올리브영 "연 매출 100억 이상 브랜드 올해 30% 더 늘릴 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