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가 10월 24일부터 11월 11일까지 ‘하이(Hi) 과학콘서트’ 참여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10월 24일부터 11월 11일까지 ‘하이(Hi) 과학콘서트’ 참여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24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하이(Hi) 과학콘서트' 참여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Hi 과학콘서트는 TV, 냉장고, 공기청정기, 카메라 등 가전제품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롯데하이마트가 기획한 과학 꿈나무 지원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초등학교에 다니는 가족이 있는 롯데 통합 멤버십 엘포인트(L.POINT)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과학콘서트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본 행사는 다음달 19일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열린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Hi 과학콘서트'는 총 3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키즈크리에이터 도티와 간단한 실험으로 TV, 냉장고 등 가전제품의 원리를 실험으로 설명하는 토크콘서트, 직접 미니가전 실험키트를 만들며 과학 원리를 배우는 체험의 시간, 공기대포와 액체질소 연기 기둥 만들기 등으로 기초 과학 원리를 이해하는 과학 마술쇼 등으로 구성했다.

참가는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행사 당일에는 참가자들이 저소득 과학꿈나무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자율기부함을 운영할 예정이다. 참가가 확정되면 다음달 17일까지 상세 일정을 별도로 안내받게 된다.

신재열 롯데하이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이번 Hi 과학콘서트가 아동들이 가전을 조금 더 친숙하게 느끼고 가전 속 과학원리를 통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자사는 앞으로도 업과 연계한 과학교육 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가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일환으로 사회구성원과 성장하고 환경을 지키는 프로젝트를 기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