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사조아, 트리플픽쳐스
ⓒ영화사조아, 트리플픽쳐스

- ‘아카데미 수상기념 하마구치 류스케 특별전’ 개최...4월 7일~10일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드라이브 마이 카’로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 제74회 칸영화제 각본상 수상에 빛나는 젊은 거장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특별전이 개최된다. 특히 그의 첫 시작 ‘열정’이 이번 특별전을 통해 상영 예정이다.

4월 7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아카데미 수상기념 하마구치 류스케 특별전’에는 아카데미 국제장편영화상 수상, 칸영화제 각본상 수상에 빛나는 ‘드라이브 마이 카’,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이 선사하는 경이로운 317분 ‘해피 아워’ 그리고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의 첫 시작을 알린 ‘열정’이 상영된다.

‘열정’은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이 도쿄예술대학의 대학원 과정에서 스승 구로사와 기요시 감독의 지도하에 졸업작품으로 만든 영화로 30세 전후의 남녀 5명의 사랑과 관계에 대한 진실을 담은 영화이다. 이 작품은 제11회 씨네마닐라 국제영화제, 제44회 카를로비바리 국제영화제, 제63회 산세바스티안국제영화제, 제9회 도쿄 필멕스에 초청되며 당시 일본영화계가 주목한 수작으로 극찬을 받았다.

‘아카데미 수상기념 하마구치 류스케 특별전’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롯데시네마 홍대입구, 메가박스 코엑스, 아트나인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