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끌레도르 클린라벨 2종이 출시된 가운데 모델로 배우 박보영이 발탁됐다. ⓒ빙그레
▲끌레도르 클린라벨 2종이 출시된 가운데 모델로 배우 박보영이 발탁됐다. ⓒ빙그레

- 끌레도르 클린라벨 2종, 첨가물을 줄이고 100% 국내산 원유 사용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빙그레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끌레도르가 첨가물을 줄인 신제품 ‘끌레도르 클린라벨’을 출시하면서 모델로 배우 박보영을 발탁했다고 6일 밝혔다.

끌레도르 클린라벨은 유화제와 증점제, 합성향료를 빼고 100% 국내산 원유를 사용한 제품이다. 클린라벨 제품은 최소한의 원료와 가공으로 생산된 제품을 말한다.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공식품 트렌드다. 제품 내 함유성분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어 국내에도 클린라벨 제품이 늘고 있는 상황이다.

끌레도르 클린라벨은 서로 섞이지 않는 액체들을 안정적으로 혼합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유화제와 액체의 점도를 높여주는 증점제를 사용하지 않고 국내산 계란 노른자와 식이섬유로 대체했다. 내산 원유와 유크림을 사용해 신선한 우유의 맛을 살렸다. 포장재는 종이패키지를 사용했고 24개월간 품질유지기한을 표기했다.

이번 신제품은 커피와 초코 2종의 파인트 제품이며 초코의 경우 레시틴이 들어가는 초콜릿 대신 160년 전통을 가진 초콜릿 기업의 코코아 파우더를 사용해 제품 고유의 맛을 살렸다.

빙그레는 이번 끌레도르 신제품의 모델로 배우 박보영을 섭외하면서 꺠끗하고 신선한 끌레도르의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박보영은 2009년 끌레도르 모델로 활동한 바 있다. 12년만에 다시 끌레도르의 모델이 된 것이다.

‘깨끗하니깐 기분이 좋아진다’란 메인 카피로 제작된 영상광고에서 박보영은 끌레도르 브랜드 이미지에 딱 맞는 자연스러운 일상 연기를 선보였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끌레도르 신제품은 국내 아이스크림으로는 드물게 클린라벨을 표방하는 제품으로 빙그레의 아이스크림 기술의 집약적으로 녹아 있는 제품”이라며 “12년 전 신인 연기자였던 박보영씨도 어느새 톱배우가 된 것처럼 끌레도르 역시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경쟁력있는 제품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