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0.5 (수)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사회공헌 산업
[SR사회공헌] 현대차, 현대드림센터 7호 케냐에 개관
  • 이두열 기자
  • 승인 2021.06.25 15:12:25
  • 댓글 0
▲24일 케냐 나이로비서 진행된 현대드림센터 케냐 개관식에서 현지 행사 관계자 및 드림센터 교육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저소득층 학생 선발수료생 10% 채용 예정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현대자동차가 케냐 청년들의 자립을 위해 자동차 정비기술을 교육한다.

현대차는 케냐 나이로비에 있는 정부 산하 직업훈련학교 니타에서 ‘현대드림센터 케냐’ 개관식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전날 열린 개관식에는 윌슨 나휴 국가산업교육위원회 이사, 마이클 드 실바 현대자동차 대리점 부대표, 패트릭 은젠가 플랜 케냐 부대표, 윌리암 음완자 니타 학장 등 현지 관계자 및 드림센터 교육생들이 참석했다.

현대드림센터는 현대자동차가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플랜코리아’와 함께 개발도상국 교육 불균형 해소, 안정적 일자리 창출 등을 목표로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글로벌 사회공헌사업이다.

현대차는 2013년 가나에 ‘현대드림센터’ 1호 개관을 시작으로 꾸준히 세계 각 지역에 직업기술교육 센터를 건립했다. 저소득층 청년들의 자립을 목표로 자동차 관련 교육을 했다.

‘현대드림센터 케냐’는 가나∙인도네시아∙캄보디아∙베트남∙필리핀∙페루에 이은 ‘현대드림센터’ 사업의 7번째 교육공간이다. 

이 센터는 케냐의 자동차 시장 인력이 열악한 기술 교육 등으로 확보가 어려워 현대차가 니타의 자동차학과 내 교육공간을 리모델링해 개관했다.

현대차는 앞으로 3년간 저소득층 청년 총 120명을 선발해 이 센터에서 전문교육을 받게한다.

▲우수생 장학금 ▲센터 개보수를 통한 강의실∙실습장 확충 ▲최신 교보재∙기자재 ▲자동차 정비 관련 업체를 통한 현장 실습, 취업 연계 ▲친환경∙자율 주행 등 신기술에 대한 교사교육 및 교과과정 개발 등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교육생들의 졸업 후에도 현지 판매 대리점에 수료생 중 10%를 채용해 사회생활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리더십, 회계 등의 교육을 지속해서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드림센터 케냐는 체계적인 서비스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 기술을 제공하는 현대차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라며 “졸업 후에도 이어지는 취업 연계 지원을 통해 더 많은 현지 청년들의 자립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두열 기자  headfever2210@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두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