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현대차

-미래산업·문화예술 장학생 95명 선발

[SRT(에스알 타임스) 이정우 기자]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지난 2일 JW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온드림 미래산업 인재 장학생' 55명과 '온드림 문화예술 인재 장학생' 40명 등 총 95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들은 2021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재단의 ‘현대차 정몽구 스칼러십’ 지원 시스템에 따른 재정적 지원과 성장 프로그램 지원을 받게 된다.

2011년부터 지금까지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지원한 장학생은 누적 5,248명이며, 지원금액은 약 244억원(2021년 하반기 지원 추산치 포함)이다.

‘온드림 미래산업 인재 장학사업'은 지능정보기술, 바이오헬스, 에너지 신산업 등 미래 혁신 산업 분야의 연구·종사자를 꿈꾸는 대학원생 및 학부생을 지원한다. 대학원생 30명, 학부생 25명의 인재들이 선발됐다. 또 클래식, 국악, 무용 등 우리나라 문화예술계를 이끌어 나갈 차세대 예술인재를 지원하는 ‘온드림 문화예술 인재 장학사업'에서는 학부생 20명, 중·고등학생 20명의 영아티스트들이 뽑혔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실력과 재능이 있으나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꿈을 포기하는 학생이 없도록 지원한다’는 재단 설립자 현대자동차그룹 정몽구 명예 회장의 인재양성 철학에 따라, 장학생 선발시 소득분위 7분위 이하 (중위소득 150% 이하)로 자격을 둬 재단 장학지원이 보다 절실한 학생에게 기회가 돌아가도록 했다.

권오규 현대차 정몽구 재단 이사장은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뿐 아니라 학생들의 성장 주기에 따른 차별화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이들이 함께 꿈을 가지고 성장하며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장학생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재단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