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아반떼 N의 디자인 티저.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아반떼 N의 디자인 티저. ⓒ현대자동차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현대자동차는 지난 4월 발표한 고성능 브랜드 N의 일환으로 SUV 모델 ‘코나 N’에 이어 세단 모델 ‘아반떼 N’의 디자인 티저를 22일 공개했다.

아반떼 N은 지난해 4월 출시한 ‘올 뉴 아반떼’의 고성능 모델이다. 기존 아반떼보다 나은 성능의 부품들을 적용함으로써 고성능의 특징을 극대화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아반떼 N의 ▲측면부 ▲후면부 ▲리어 범퍼 하단부 등에 새로운 부품을 적용했다.

측면부는 대형 사이드 스커트(공기 흐름의 조절로 공력성능을 향상하는 부품)∙음각 N 전용 로고로 레드 스트립이 한층 더 낮고 속도감 있는 이미지를 완성했다.

후면부는 트렁크 위에 N 전용 윙타입 스포일러를 적용해 주행 시 차량 뒤쪽에서 발생하는 공기 와류현상을 줄이고 고속에서 차량이 뜨는 양력 현상을 억제함으로써 주행 안정성을 향상했다.

리어 범퍼 하단 블랙트림부는 기존 모델보다 과감하게 확대해 N 브랜드의 강인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리어 디퓨저∙대구경 듀얼싱글 머플러로 고성능차로써의 차별화된 인상도 만들었다.

틸 바텐베르크 현대차 N브랜드매니지먼트모터스포츠사업부장은 “아반떼 N은 올 뉴 아반떼 특유의 스포티한 면에 N의 감성을 얹어 한 단계 진화한 고성능 세단”이라며 “일상에서는 편안한 주행용, 레이스트랙에서는 더욱 과감한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는 진정한 일상의 스포츠카로 디자인된 만큼 역동적인 주행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큰 만족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틸 사업부장은 “빠른 시일 내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스포티한 고성능 디자인에 걸맞은 상품성을 지닌 아반떼 N을 공개할 것”이라며 강조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