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2.9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IT·통신
[SR전자] LG전자, '잔디깎이 로봇' 개발한다
  • 정우성 기자
  • 승인 2021.05.30 10:00:00
  • 댓글 0
ⓒlg

-31일부터 약 2주 동안 한국형 잔디깎이 로봇 개발 위한 베타테스터 모집

[SRT(에스알 타임스) 정우성 기자] LG전자 고객들이 참여하는 ‘베타 가전 프로그램 통해 한국형 잔디깎이 로봇을 개발한다.

LG전자는 한국형 잔디깎이 로봇 개발을 위한 베타테스트에 참여할 고객 50명을 모집한다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31일부터 6 11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제품을 사용할 주택의 잔디 모습을 담은 사진과 사연을 작성  신청하면 된다.

LG전자가 소프트웨어·게임 업계에서 주로 활용하는 베타테스트 방식을 도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이를 시작으로 기존에 없던 혁신 제품을 실제 사용할 고객들과 함께 개발 단계부터 만들어가는 베타 가전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베타테스터로 선정된 고객은 LG전자가 해외에 선보인 최신 잔디깎이 로봇을 2개월간 직접 사용하면서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사용자 의견을 제공하는  한국형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한다.

LG전자는 한국형 잔디깎이 로봇을 연내 출시하면서 이번 베타 가전 프로그램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반값 이하의 가격에 구매할  있는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LG전자는 잔디깎이 주요 업체인 미국 B&S社와 잔디깎이 로봇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잔디깎이 로봇은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잔디를 관리하는 제품으로 정원 문화가 발달한 해외에서 가정용·상업용으로 수요가 늘고 있다.

LG전자는 장애물을 감지하는 센서 빠르고 효율적인 조경이 가능한 패턴 주행스마트폰 앱을 통한 원격 제어  프리미엄 로봇청소기를 통해 검증된 앞선 기술들을 잔디깎이 로봇에 적용했다.

LG전자는 최근 국내에서도 전원주택이 늘어나는  잔디를 관리하려는 수요가 증가하는 것에 주목했다대중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원생활 관련 방송 프로그램들도 인기를 얻고 있다.

LG전자는 잔디 관리에 익숙하지 않은 국내 고객을 위해 한국의 잔디 종류정원 면적에 최적화한 한국형 잔디깎이 로봇을 내놓을 예정이다.

류재철 H&A사업본부장(부사장)은 “글로벌 생활가전 시장의 리더답게 새로운 한국형 잔디깎이 로봇을 비롯한 다양한 혁신 제품을 고객과 함께 만들어나가겠다 말했다

정우성 기자  wooseongcheong@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우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