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SR(에스알)타임스 이호영 기자]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는 29일 가전 상설 할인 매장 '가전 아울렛점'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가전 아울렛점'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 내 위치한 약 262평(886㎡) 규모 중소형 숍인숍 매장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이천에 위치한 중부물류센터 인근 매장인 기존 '이천 롯데 아울렛점'을 5월까지 '가전 아울렛점'으로 시범 운영한다. 가성비 브랜드 제품, 이월 상품과 인근 매장 진열 상품 비중을 대폭 늘려 6000여개를 한 데 모아 기존 프리미엄 대형가전, 식기 세척기 등 이슈 상품과 함께 판매한다. 초저가 제품 비중은 지속해서 늘려갈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는 '가전 아울렛점'을 통해 새로운 타깃 고객층 확보, 기존 다양한 콘셉트 매장과의 시너지가 목표다.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체험형 프리미엄 가전 매장 '메가스토어'와 롯데마트에 입점한 숍인숍 체험형 매장에 이어 가성비를 추구하는 고객층을 위해 새로 기획한 매장이다. 

최근 중고나 진열 상품이라도 자신에게 가치가 있다면 신상품으로 여기는 'N차 신상' 트렌드에 착안, 할인 매장이 밀집한 아울렛 방문 고객에게 초저가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다. 다른 매장 진열 상품을 한 데 모아 인근 매장은 또 다른 상품을 진열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할 수도 있다.

'가전 아울렛점'에서는 초저가 제품을 한 눈에 비교하고 구입할 수 있다. 2월 한 달간은 TV·냉장고·세탁기·건조기 등 대형 가전부터 무선 청소기와 식기 세척기 등 주방·생활 가전까지 기존 판매가 대비 최대 46% 저렴한 가격대에 한정 수량 구입할 수 있다. 일례로 삼성전자 800리터대 비스포크 냉장고가 260만원대다. 

초저가 제품을 오랜 기간 관리하고 싶다면 '가전 케어십' 해당 품목을 살펴보는 것도 좋다. '가전 케어십'은 가전 제품과 정기 방문 관리 서비스를 함께 구입하는 결합 상품이다. 각각 사는 것보다 저렴하다. 

박창현 롯데하이마트 상품총괄부문장은 "다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발맞춰 롯데하이마트는 지속해서 새로운 형태 제품 구성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초저가 제품을 한 데 모아놓은 가전 아울렛점에 방문하면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대에 구입할 수 있어 합리적"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