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보졸레 누보 제품 이미지 ⓒ롯데칠성음료
▲2020 보졸레 누보 제품 이미지 ⓒ롯데칠성음료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롯데칠성음료 등 유통업계 18일 신제품.

◆ 롯데칠성음료, 2020년산 ‘보졸레 누보’ 3종 출시

- ‘보졸레 누보’ 1종, ‘보졸레 빌라쥬 누보’ 2종 선봬

롯데칠성음료가 2020년산 햇와인 ‘보졸레 누보’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역을 대표하는 품종인 ‘가메’로 만든 레드와인으로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누보 1종,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빌라쥬 누보 2종, 총 3종으로 구성됐다.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방에서 생산되는 햇와인으로 매년 9월 초에 수확한 햇포도를 4~6주간 숙성해 11월 세 번째 목요일(올해의 경우 11월 19일)에 출시한다. 일반적인 레드 와인과 달리 가벼운 탄닌의 느낌과 풍부한 과실향이 특징인 와인이다.

올해 초 86세로 작고한 ‘조르쥐 뒤뵈프’는 프랑스의 보졸레 지역에서만 소비되던 ‘보졸레 누보’를 ‘그 해에 갓 생산된 와인을 마신다’는 가치를 담아 전 세계적으로 유행시킨 장본인으로 ‘보졸레 누보의 선구자’로 불린다.

롯데칠성음료 와인부문 관계자는 “2020년 보졸레 누보는 ’보졸레 누보’의 선구자인 ‘조르쥐 뒤뵈프’ 사후 선보이는 첫 ‘보졸레 누보’인 만큼 그 어느때보다 심혈을 기해 제품을 생산했다”며 “연일 40도를 넘는 폭염과 큰 일교차로 인해 예년에 비해 포도 입자는 작지만 맛의 집중도가 높은 특징이 있다”고 전했다.

▲롯데호텔 서울 이미지 ⓒ롯데호텔
▲롯데호텔 서울 이미지 ⓒ롯데호텔

◆ 롯데호텔 서울, ‘크리스마스·연말연시 패키지’ 3종 출시

- ‘조이풀 홀리데이·이어 앤드 홈 파티·로맨틱 이어 엔드’ 선봬

롯데호텔 서울은 ‘크리스마스·연말연시 전용 패키지 3종’을 발 빠르게 출시해 본격적인 연말 특수 공략에 나선다.

12월 15일부터 25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조이풀 홀리데이’ 패키지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연계 패키지다. 객실 1박, 조식 2인의 기본 혜택과 더불어 매년 색다른 콘셉트와 디자인으로 사전 예약 고객이 줄을 잇는 델리카한스의 크리스마스 케이크 1개와 롯데호텔 서울 레스토랑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권(5만 원)이 추가 특전으로 제공된다.

가족, 친구, 연인 등 투숙 형태에 따라 골라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도 있다. 11월 27일부터 12월 31일까지 투숙 가능한 ‘이어 엔드 홈 파티’ 패키지는 크리스마스 겸용 연말연시 패키지다.

레이디스 나잇 등을 위해 친구와 투숙하는 고객에게는 스위트 객실 1박, 레스토랑 상품권 30만 원이 추가로 제공되는 구성을 추천한다.

연인과 단둘이 오붓한 연말을 보낼 수 있는 패키지도 있다. ‘로맨틱 이어 엔드’ 패키지는 11월 27일부터 12월 31일까지 투숙 가능하며 객실 1박, 조식 2인, 페닌슐라 라운지&바 스페셜 메뉴(스테이크, 디저트 및 글라스 와인 등) 2인, 피에르 바 시그니처 칵테일 2잔을 이용할 수 있다.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 제품 이미지 ⓒ매일유업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 제품 이미지 ⓒ매일유업

◆ 매일유업,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 멸균팩 출시

- 200명 체험단 이벤트 진행

매일유업의 ‘매일 헬스 뉴트리션’이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 신제품을 내놨다.

새로운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은 기존에 파우치에 담겼던 액상 제품을 휴대하고 보관하기 쉽도록 멸균 테트라팩 용기에 담아 휴대와 음용을 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셀렉스 매일 마시는 프로틴’은 ‘매일 헬스 뉴트리션’의 50년 영양설계 노하우와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의 근감소증 연구를 반영한 과학적 영양 설계 제품이다.

또한 근육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꼭 외부로부터 섭취해야 하는 필수아미노산인 류신이 1,000mg이나 들어있으며 하루 권장 섭취량을 고려해 비타민11종과 칼슘, 철, 아연의 미네랄도 3종이나 담아 하루에 1~2팩 마시면 별도의 영양제를 챙겨먹을 필요가 없다.

온가족의 부족한 단백질을 채워줄 수 있는 제품인 만큼 출시 기념으로 24팩 1박스를 직접 보내 드리고 체험해 볼 수 있는 200명의 체험단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매일아이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셀렉스 관계자는 “보통 성인들은 지방함량이 높은 고기 단백질이나 식물성 단백질 만으로 불규칙하게 단백질을 섭취하는 경향이 있는데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을 골고루 배합한 단백질 영양식을 꾸준히 드시는 게 좋다”며 “매일 마시는 프로틴은 등산이나 골프 등 운동이나 나들이 갈 때 혹은 바쁜 아침에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하기 좋으며, 부모님의 건강 간식이나 아이들을 위한 영양간식으로도 추천한다”고 밝혔다.

▲요플레 밀 호박고구마&사과 제품 이미지 ⓒ빙그레
▲요플레 밀 호박고구마&사과 제품 이미지 ⓒ빙그레

◆ 빙그레, ‘요플레 밀 호박고구마&사과’ 출시

- 100% 국내산 고구마·사과 원물 첨가

빙그레가 ‘요플레 밀 호박고구마&사과’를 출시했다.

‘요플레 밀 호박고구마&사과’는 요플레의 발효유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신선한 국내산 원유를 사용하고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했으며 100% 국내산 고구마와 사과 원물을 첨가해 포만감과 부드럽고 아삭한 식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든든하고 맛있는 영양 간식을 표방하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칼슘,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현대인의 바쁜 생활습관에 맞춰 간식 또는 식사대용으로 간편하게 챙겨먹을 수 있는 요플레 밀 호박고구마&사과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대인의 생활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니짱구 2종 제품 이미지 ⓒ삼양식품
▲미니짱구 2종 제품 이미지 ⓒ삼양식품

◆ 삼양식품, 미니짱구 2종 출시

- 멕시카나와 협업

삼양식품은 멕시카나와 컬래버해 미니짱구 멕시카나 후라이드치킨맛, 양념치킨맛 2종을 선보였다.

'미니짱구'는 1973년에 출시된 삼양식품의 장수 스낵 '오리지널 짱구'의 크기와 중량을 줄이고 멕시카나 치킨맛을 더해 새롭게 선보인 제품으로 소비자가격은 1,000원이다.

특히 딱딱하지 않으면서도 더욱 바삭해진 미니짱구는 멕시카나의 후라이드치킨 파우더, 양념치킨 소스를 더해 실제 치킨의 맛과 풍미를 잘 구현한 것이 특징이며 멕시카나의 노하우를 그대로 적용해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미니짱구 2종은 오리지널 짱구를 연상시키는 패키지 디자인에 치킨을 배달하는 짱구 캐릭터를 넣어 재미 요소를 더했다. 또한, 패키지를 가늘고 길게 만들어 한 손으로 쥐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미니짱구 2종은 다양한 맛과 소용량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젊은 소비자층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이미지 ⓒCJ푸드빌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이미지 ⓒCJ푸드빌

◆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출시

- 아티스트 나난과 협업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을 내놨다.

올해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은 ‘행복이 꽃피는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작품을 통해 사랑과 우정을 나누며 활발하게 활동 중인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나난과 협업해 선보인다.

크리스마스를 나난 작가 특유의 따뜻하고 자연친화적인 감성으로 표현한 작품을 케이크에 그대로 더해 화려하고 고급스럽게 완성했다. ‘집’과 ‘가족’의 가치가 더욱 커지는 요즘 홈파티 분위기를 내기 좋은 케이크와 연말 선물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가정의 달 나난 작가와의 첫 협업으로 선보인 제품들이 최단 시간 품절 대란을 일으킬 정도로 큰 인기를 끌어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또 한 번의 선물 같은 협업을 성사시켰다”면서 “어느 때보다도 힘든 한 해를 보낸 고객들을 위해 뚜레쥬르 케이크가 있는 곳 어디든 행복한 파티가 될 수 있도록 정성스럽게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