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추석선물세트 제품 이미지 ⓒ롯데푸드
▲롯데푸드 추석선물세트 제품 이미지 ⓒ롯데푸드

- '건강'을 생각한 추석선물세트 "인기"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코로나19(우한바이러스) 팬데믹 사태 후 처음 맞는 ‘코로나 추석’에 식품업계가 온 신경을 곤두세우는 모양새다. 코로나19가 휩쓸고 지나간 올해 식품업계 추석선물세트 키워드는 무엇인지 짚어본다.

4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올라간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업계는 앞다투어 ‘건강’이라는 키워드에 초점을 맞춰 추석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있다.

우선 롯데푸드는 홍삼스틱이 들어간 건강세트를 ‘혼합 세트’에 새롭게 추가했다. ‘혼합 세트’는 캔햄과 참기름, 식용유, 올리고당, 반찬캔 등 주방에서 활용도가 높은 식품들을 모아 선호도가 높은 세트다.

롯데푸드 선물세트는 마트 및 슈퍼, 백화점, 편의점 등 가까운 소매점에서 살 수 있으며, 롯데푸드의 전용 온라인몰인 롯데푸드몰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몰에서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동원F&B 홍삼정 2종 제품 이미지 ⓒ동원그룹
▲동원F&B 홍삼정 2종 제품 이미지 ⓒ동원그룹

동원F&B(대표 김재옥)의 ‘천지인’은 ‘천지인 홍삼정 백작(白作)’과 ‘천지인 홍삼정 수작(秀作)’ 등 프리미엄 홍삼정 2종을 선보였다.

‘천지인 홍삼정 백작’은 홍삼근 100%로 만든 프리미엄 홍삼농축액 제품이다. 홍삼근은 홍삼의 잔뿌리를 제거한 몸통 부분으로, 면역체계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산성다당체를 비롯해 다양한 유효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천지인 홍삼정 백작’은 홍삼근 100%로 만들어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홍삼의 쓴맛이 적고 맛이 부드러워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하기 좋다.

‘천지인 홍삼정 수작’은 물만을 사용하는 전통방식으로 홍삼농축액을 추출해 홍삼 특유의 맛과 향은 물론 유효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제품이다. 일일 권장 섭취량 3g당 진세노사이드(Rg1, Rb1, Rg3의 합) 함량이 18mg에 달한다.

동원F&B는 이번 추석을 맞아 9월 1일부터 10월 11일까지 ‘천지인 홍삼정 백작’과 ‘천지인 홍삼정 수작’을 각각 1만 원씩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천지인 홍삼정 백작’의 정상가는 240g에 12만9,000원이며 ‘천지인 홍삼정 수작’은 240g에 10만9,000원이다.

▲장쾌삼 홍삼력 골드 제품 이미지 ⓒ웅진식품
▲장쾌삼 홍삼력 골드 제품 이미지 ⓒ웅진식품

이와 함께 웅진식품은 다가오는 추석을 앞두고 홍삼 선물세트 7종을 내놨다.

대표 제품인 ‘장쾌삼 홍삼력 골드’는 6년근 홍삼 농축액과 귀한 전통소재인 벌꿀, 천궁, 당귀, 계피, 영지 등이 최상의 비율로 정성스럽게 배합된 제품이다. 70mL 30포의 구성으로 소중한 분에게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좋다.

베스트셀러 제품 ‘장쾌삼 발효홍삼 력’은 6년근 홍삼농축액을 발효시킨 발효홍삼이 함유돼, 홍삼 속 유용한 성분의 체내 흡수를 도와주는 제품이다. 부담없이 음용할 수 있는 85mL 용량에 유리병 구성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웅진식품의 장쾌삼 선물세트는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편의점, 전국 소매점, 농협 그리고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올가홀푸드 추석 선물세트 안내 이미지 ⓒ풀무원
▲올가홀푸드 추석 선물세트 안내 이미지 ⓒ풀무원

더불어 풀무원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부담 없는 가격대로 가성비를 갖춘 실속형에 대한 인기와 최근 관심이 높아지는 면역력 강화 및 건강 관리 트렌드를 반영한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선물하기 좋은 ‘풀비타 유산균 칼슘 세트’, ‘멀티비타민+칼슘 세트’와 간편한 스틱 형태로 휴대하기 쉬운 ‘석류 콜라겐 스틱 세트’, GAP인증 인삼으로 만든 ‘풀비타 귀인 홍삼정’ 등이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