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6기 삼성물산 정기주주총회 ⓒ삼성물산
▲제56기 삼성물산 정기주주총회 ⓒ삼성물산

- 제니스 리 등 사외이사 3명 신규 선임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삼성물산이 주주총회를 열고 자사주 소각, 신규 사외이사 선임 등 안건을 통과시켰다.

삼성물산은 20일 오전 서울 강동구 상일동 글로벌엔지니어링센터 1층 국제회의장에서 '제56기 정기주주총회'를 가졌다. 총회에서는 ▲재무제표와 연결재무제표 승인 ▲자기주식 소각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건 등 5건이 상정돼 모두 의결됐다.

이날 삼성물산은 회사가 보유한 3000억원 규모의 자사주 280만주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다음 달 24일 소각하기로 결정했다. 삼성전자 등 관계사의 안정적인 배당수익을 재원으로 매년 경영 여건을 반영해 배당수익의 60∼70% 범위에서 점진적으로 상향하는 2020∼2022년 3개년 배당정책도 수립했다.

또한 회계·재무 전문가인 여성 제니스 리 사외이사, 고용·노동 정책 전문가 정병석 사외이사, 공정거래·기업지배구조 전문가 이상승 사외이사 등도 신규 선임됐다. 

한편 삼성물산은 이날 코로나19(우한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다양한 예방조치를 실시했다.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주총장 입구에는 열화상 카메라를 배치했다. 주주들은 각각 발열 여부를 확인하고, 문진표를 작성한 뒤 주총장에 입장할 수 있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