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모델들이 KT숍의 ‘음성 주문 도움말’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다. ⓒKT
▲KT모델들이 KT숍의 ‘음성 주문 도움말’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다. ⓒKT

- 상품 소개 영상 콘텐츠 등 고객 편의 확대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KT가 KT숍에서 휴대폰을 주문하는 고객에게 통신사 중 최초로 음성 주문 도움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음성 주문 도움말 서비스는 휴대폰 주문을 처음 해보는 사람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설명으로 구성됐다. 요금제 선택, 단말 할인 또는 선택약정 선택, 추가 할인 방법, 배송방법 선택 등 총 6개 부분에서 음성 안내를 받을 수 있다. KT샵 휴대폰 주문 페이지 내에서 소리를 나타내는 검정색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어, 고객센터 문의 없이도 음성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KT는 1월부터 음성 주문 도움말 서비스를 PC버전 페이지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KT샵은 이번 음성 주문 도움말을 시작으로 상품 소개 영상 콘텐츠 등 디지털 전환을 통한 고객 편의 서비스를 지속해서 추가할 계획이다.

고충림 KT 전략채널본부장(상무)은 “KT는 온라인으로 휴대폰 주문을 어렵게 느끼셨을 분들을 위해 이번 음성 주문 도움말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휴대폰 주문을 할 수 있도록 더 편리한 KT숍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