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대상을 받은 임원초등학교 '무지개 하모니카' 동아리와 참가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인기대상을 받은 임원초등학교 '무지개 하모니카' 동아리와 참가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 인근 초·중·고교 12개 동아리 참가

[SR(에스알)타임스 김경종 기자] 포스코건설은 지난 18일 강원도 삼척체육관에서 ‘2019 행복공감 삼척 청소년 문화축제`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삼척 석탄화력발전소 건설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포스코건설이 기업시민으로서 청소년들의 건전한 정서함양을 돕고, 지역시민과 청소년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지역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강원도삼척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개최했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10월부터 한달간 삼척시 초·중·고등학교에 소속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공연 모습이 담긴 UCC 영상과 참가신청서를 접수받아 축제에 진출할 12개 팀을 선발했다.

선발된 12개팀 중 캐롤송을 하모니카로 연주한 임원초등학교 ‘무지개 하모니카` 동아리가 인기대상을 받았다. 참가팀 모두에게는 소정의 격려금이 전달됐다.

한편, 이날 축제에는 시각장애인 연주단인 `한빛예술단`과 포스코건설 임직원들로 결성된 `포스코러스` 합창단의 합동 축하 공연이 열렸다.

포스코건설 락밴드 동아리인 `포스밴드`의 공연과 비보이 `고릴라크루`의 화려한 댄스공연이 더해져 지역주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하기도 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행복공감 삼척 청소년 문화축제가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축제로 자리잡고,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축제의 장이 되도록 기업시민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