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2.25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사람들 인사
[SR동정] LGU+ 2020년 임원 인사…황현식 PS부문장, 사장 승진
  • 김수민 기자
  • 승인 2019.11.28 11:42:52
  • 댓글 0
▲LG유플러스 용산 사옥. ⓒLG유플러스

- 손민선 여성 상무 등 젊은 인재 기용 확대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LG유플러스는 27일 이사회를 개최하여 황현식 LG유플러스 PS부문장을 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의 2020년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임원 인사는 사업 구조가 급변하고 기술 혁신에 따른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속 가능한 사업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에 주력했다. 특히 철저한 성과주의는 물론 미래 준비를 위한 성장 잠재력과 혁신 및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역량을 중점적으로 고려한 인사를 시행했다는 설명이다.

황 신임 사장은 1999년 LG텔레콤에 입사한 후 LG를 거쳐 2014년 다시 LG유플러스에 합류해 모바일 사업을 총괄했고,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도 LG유플러스의 모바일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성과를 인정받아 사장으로 승진했다. 또한 FC부문장을 맡고 있는 이상민 부사장은 차별적인 5G 신규 서비스 출시를 통해 LG유플러스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에 기여하여 이번 임원 인사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젊은 인재의 기용을 확대하여 세대 교체에 박차를 가한 것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B2C 영업 채널의 변화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되는 김남수 상무, 독창적인 5G 신규 서비스로 시장을 주도해 나갈 손민선 상무 등 성장 가능성이 큰 인재를 조기에 발탁했다. 이외에도 뛰어난 전문성을 바탕으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각 분야의 인재를 신규 임원으로 선임하여 철저한 성과주의에 기반한 인사를 재확인했다.

김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