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12.7 (토)
사회적 책임 이끄는 전문미디어
HOME 초대석&CEO
[SR CEO] 최기영 장관, 이통3사 CEO와 간담회…“5G 적극 투자” 당부
  • 김수민 기자
  • 승인 2019.11.29 14:01:57
  • 댓글 0
▲(왼쪽부터)황창규 KT 회장,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5G 단말기 다양화 및 중․저가 요금제 출시 등 방안 검토 주문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29일 5G 이동통신 관련 투자 확대 등을 논의하기 위해 통신 3사 CEO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박정호 SK텔레콤 사장, 황창규 KT 회장,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13일 인터넷 기업 간담회에 이어 정보 통신기술(ICT) 기업과 직접 주요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 4월 세계 최초 5G 이동통신 상용화 이후 그간의 성과를 점검하고 5G 망 투자 확대 및 관련 산업 활성화, 가계통신비 등 통신 분야 주요 현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 장관은 모두발언을 통해 “올해 통신3사에서 지난해보다 약 50% 증가한 8조2,000억 원 수준의 투자를 계획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연말까지 당초 계획보다 더 많은 투자가 이루어질 것으로 알고 있다”며 “5G 전국망 조기 구축과 세계 최고 수준의 5G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내년에도 올해와 같은 적극적인 투자가 이어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또 28㎓ 대역에서도 조속히 5G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부탁했다.

이어 “국민과 기업들이 5G를 실질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킬러 콘텐츠 개발에 더욱 노력해달라”며 “그 효과를 국내 중소 장비․콘텐츠 기업들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동반성장과 기업 간 상생에 더 깊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또 최 장관은 “5G 이용 확대가 통신비로 인한 국민들의 생활비 부담 과중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단말기 다양화 및 중․저가 요금제 출시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해달라”고 당부했다.

통신 3사는 CEO는 “5G 활성화를 위해서는 선도산업 육성 및 투자기반 강화 등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도 필요하다”며 “5G에 기반한 신산업․서비스를 더욱 열심히 발굴하고, 인공지능(AI) 분야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최 장관과 통신 3사 CEO는 앞으로도 통신 분야 주요 정책에 대한 협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이러한 자리를 지속적으로 갖기로 했으며, 과기정통부는 앞으로도 ICT 및 과학기술 분야에 대한 현장 소통 행보를 지속하여 업계 및 전문가 등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김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