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9.28 (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사회공헌 산업
[SR사회공헌] LGU+, 자매결연마을 아동청소년 초청 역사문화체험 활동 진행
  • 김수민 기자
  • 승인 2019.11.24 11:29:51
  • 댓글 0
▲LG유플러스는 자매결연 마을인 강원도 영월군 운학리 아동청소년 꿈나무 14명을 초청해 역사문화체험 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LG유플러스

- 강원도 영월군 운학리 아동청소년 14명 초청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LG유플러스는 자매결연 마을인 강원도 영월군 운학리 아동청소년 꿈나무 14명을 초청해 역사문화체험 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LG유플러스가 2017년 농협중앙회와 ‘ICT 융복합사업 시범마을’로 선정해 지원해 온 운학리 초등학생, 중학생 14명이다.

LG유플러스는 도시에 비해 문화 혜택을 누리기 어려운 아동청소년을 위해 ‘어둠속의대화’ 활동 경험을 제공했다. ‘어둠속의 대화’는 암실에서 시각장애인의 안내로 시각 외 다양한 감각을 활용해보는 문화체험 활동이다. 또 한복을 입고 북촌 한옥마을을 산책하고 경복궁을 방문해 역사해설을 듣는 등 역사체험 활동도 진행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2017년부터 운학리에 ▲주민문화센터 내 AI스피커, IoT 등 스마트홈 서비스 ▲마을회관 내 IPTV 서비스 ‘U+tv’ ▲농작물 도난 예방을 위한 CCTV 등 다양한 ICT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은 “운학리 명예이장으로 우리 마을 꿈나무들을 초청해 서울 나들이 추억을 선사하게 돼 기쁘다”며 “오늘 하루 예쁜 한복 차림으로 오래 기억되는 소중한 추억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 부회장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깜짝 선물로 전달했다.

김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