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태 대림산업 주택영업실장(왼쪽)과 이영철 신한은행 본부장이 한남3구역 재개발 사업비 조달을 위한 금융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대림산업
▲이종태 대림산업 주택영업실장(왼쪽)과 이영철 신한은행 본부장이 한남3구역 재개발 사업비 조달을 위한 금융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대림산업

- 은행별 각 7조원 규모…재개발 사업 추진 위한 안정적인 재원 조달 확보

[SR(에스알)타임스 김두탁 기자] 대림산업은 지난 20일 종로구 수송동 본사 사옥에서 신한은행 및 우리은행과 한남3구역 재개발 사업비 조달을 위한 금융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23일 밝혔다. 체결금액은 은행 별로 7조원 규모다.

이번 업무협약은 한남3구역 재개발 사업에 소요되는 천문학적인 사업비를 안정적으로 조달하기 위해서 체결됐다. 대림산업은 향후 수주에 성공하면 이들 금융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서 신속하게 사업을 진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림은 국내 건설사 중 최고수준인 AA-급의 국내 신용등급을 보유하고 있다. 또, 세계 양대 신용등급 평가기관인 무디스(Moody’s)와 스탠다드앤푸어스(S&P)로부터 투자적격등급을 올해 획득한 유일한 건설사다.

한남3구역 재개발 사업은 올해 도시정비시장 최대어로 평가 받고 있다. 서울 용산구 한남동 686일대에 지하 6층~지상 22층, 197개동, 5,816가구의 아파트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약 2조 원의 공사비를 포함해 총 사업비는 7조 원 이상이 투자될 것으로 추정된다. 오는 10월 18일 시공사 입찰제안서를 마감하고, 12월 시공사 선정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대림산업은 발 빠른 행보를 통해서 이번 사업 수주를 위한 강한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 이달 2일 현장설명회 보증금을 가장 먼저 납부한 것에 이어, 현장설명회 참여 건설사 중 가장 먼저 단독시공을 결정하고 조합에 참여의향서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