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김남규 기자] 법인보험대리점(GA) 토스인슈어런스는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브랜드 철학을 명확히 드러내고, 대외 커뮤니케이션 전달력을 강화하기 위한 데 목적이 있다. 정보 구조와 콘텐츠, 디자인을 전면적으로 재정비한 게 특징이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는 ‘변함없던 보험 업계에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다’라는 토스인슈어런스의 메시지를 내걸고 회사의 지향점을 직관적으로 드러낸다. 토스 앱에서 경험할 수 있는 보험 서비스, 토스인슈어런스 고객 후기, 설계사 입장에서의 차별점 등을 소개한다.
전체 메뉴는 ▲설계사 조회 ▲회사 소개 ▲미디어 ▲채용 ▲설계사 채용의 5개 탭으로 구성됐다. 우선적으로 배치된 ‘설계사 조회’에서는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라 보험설계사의 성명과 고유번호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간단히 조회되는 정보 외에 설계사 경력, 제재이력, 불완전판매율, 계약유지율 등 추가 확인이 가능하도록 클린보험서비스 아웃링크도 제공한다.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미디어’ 탭도 신설했다. 보도자료, 인사이트, 인터뷰, 라이프 등 회사의 활동과 보험 관련 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데 모아 전달한다. 인터뷰 코너를 마련해 영업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외부로 전하고 있다.
‘채용’ 탭은 토스 커뮤니티 채용 페이지로 연결돼 토스인슈어런스가 현재 채용 중인 모든 포지션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지원하기’까지 바로 가능하다.
‘설계사 채용’에서는 토스인슈어런스 소속 직영 설계사를 희망할 경우 신도림 본사에서 열리는 직무설명회, 지역별로 개최되는 신입 설계사 양성 과정, 경력 설계사 위촉 등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단순 채용 정보를 넘어 설계사의 여정을 설득력 있게 보여주는 흐름으로 구성됐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토스 커뮤니티와의 연결성을 고려해 토스 특유의 여백 중심 레이아웃, 가독성 높은 타이포그래피, 브랜드 색상 등 브랜드의 일관성과 완성도를 확보했다.
토스인슈어런스 관계자는 “방문자들이 ‘이 회사는 뭔가 다르다’는 인상을 받을 수 있도록 구조와 표현에 집중했다”며 “단순한 디자인 개편이 아니라, 우리의 철학과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이상적인 방법으로 설계하고 구현한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