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코웨이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독서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임직원 참여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코웨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된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은 동화책을 녹음해 시각장애, 다문화 가정 등 독서 취약 가정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지난해 첫 시행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았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코웨이 임직원들은 실감나는 동화 낭독을 위해 전문 성우의 발성 교육과 목소리 연기 훈련을 이수하고 각 배역에 따라 녹음을 진행했다. 녹음된 목소리는 전문가의 편집을 거쳐 서울시립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목소리 기부로 제작된 오디오북이 한국어가 서툰 다문화 가정 아동의 언어 능력 발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귀 기울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장애인 고용 및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ESG 경영 폭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사회통합 가치 확산과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해 휠체어농구단과 시각장애인 합창단을 창단하며 장애 예체능인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 있다.
또, 깨끗한 물과 공기의 가치를 되새기고 환경보호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강변과 바닷가를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리버 플로깅’ ▲초등학교에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하고 환경교육 참여 학생수만큼 멸종위기식물을 식재하는 ‘청정학교 교실숲’ 조성 프로젝트 ▲하천 수질 정화를 위한 ‘EM흙공 던지기’ ▲도심 내 생물다양성 보전을 위한 ‘코웨이 생태숲’ 조성 프로젝트 등 고객과 임직원이 함께 실천하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 코웨이 ‘2024 My, AI’서 10개 제품 수상 쾌거
- 코웨이 ‘룰루 스스로케어 비데’ 등으로 겨울철 비데 시장 선도
- 코웨이,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 12년 연속 편입
- 코웨이, 반환 제품 회수용 패키지로 제14회 그린패키징 공모전 대상 수상
- 코웨이, 브랜드스탁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6년 연속 선정
- 코웨이·KOTITI시험연구원, 실내 공기 중 오염물질 저감 업무 협약 체결
- 코웨이, 주주환원정책 확대…자사주 전량소각 등 총주주환원율 2배 이상 늘려
- 코웨이, 서비스매니저 도착 알림 서비스 시행
- 얼라인, 코웨이에 서한…"주주환원·이사회 독립성 제고해야"
- 코웨이, 설 맞이 렌탈료 프로모션 진행
- 코웨이, 서비스매니저 노조와 2024년 임금단체협약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