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코웨이가 ‘2024 다우존스 지속가능 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DJSI)’ 평가에서 2013년부터 12년 연속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DHP(가정용 내구재, Household Durables) 부문에서 아시아퍼시픽 지수로 선정된 국내 기업은 코웨이가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1999년 최초 평가가 시작된 이래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분야에서 세계적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기업의 재무적 성과뿐 아니라 환경·사회·거버넌스 측면까지 종합적으로 심사해 지속가능경영 수준 비교 및 책임 투자 기준으로 활용되고 있다.
코웨이는 올해 DJSI 평가에서 12년 연속 아시아퍼시픽 지수, 7년 연속 코리아 지수에 편입되며 세계적 수준의 지속가능 경쟁력을 입증했다고 자평했다. 이번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상위 600개 평가대상 기업 중 상위 20%, DJSI 코리아 지수는 국내 상위 200개 기업 중 상위 30% 기업이 이름을 올렸다.
코웨이는 ▲환경 정책 및 환경 관리 ▲기후 전략 ▲수자원 관리 ▲정보보안 및 사이버보안 시스템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코웨이는 2021년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신설하며 적극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코웨이는 ESG위원회를 중심으로 ▲탄소중립 경영 체계 구축 ▲구성원 다양성 및 포용성 확대 ▲투명하고 지속가능한 거버넌스 운영 등 세 가지 전략 과제를 중심으로 세부 핵심지표 및 목표를 수립하여 전사 ESG 경영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코웨이는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 물빛소리 합창단 등의 운영을 통해 장애인 고용 창출과 인식 개선에 힘쓰고 있으며, 초등학교에 공기정화식물을 기부하는 ‘청정학교 교실숲 프로젝트’,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고객 참여형 ‘리버 플로깅 캠페인’ 등 소중한 자연의 가치를 지키는데도 앞장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 12년 연속 선정으로 ‘더 나은 지구를 만드는 기업’이라는 ESG경영 비전 아래 진행하고 있는 ESG 경영 활동의 진정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 지역사회, 협력사와 함께 성장하는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코웨이, 반환 제품 회수용 패키지로 제14회 그린패키징 공모전 대상 수상
- 코웨이, 브랜드스탁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6년 연속 선정
- 코웨이, 2024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서 환경가전 3관왕 석권
- 코웨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정수기·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
- 코웨이 ‘룰루 스스로케어 비데’ 등으로 겨울철 비데 시장 선도
- 코웨이 ‘2024 My, AI’서 10개 제품 수상 쾌거
- 코웨이, 독서취약계층 아동 위한 임직원 목소리 기부 동화 낭독 봉사활동 진행
- 포스코퓨처엠,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 2년 연속 편입
- 코웨이·KOTITI시험연구원, 실내 공기 중 오염물질 저감 업무 협약 체결
- 코웨이, 주주환원정책 확대…자사주 전량소각 등 총주주환원율 2배 이상 늘려
- 코웨이, 서비스매니저 도착 알림 서비스 시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