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코웨이는 ‘반환 제품 회수용 패키지’로 2024년 제14회 그린패키징 공모전에서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린패키징 공모전은 친환경 포장 기술 개발 장려를 목적으로 한국환경포장진흥원이 주관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우수한 포장 기술과 디자인 사례를 발굴해 시상한다.
올해 그린패키징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반환 제품 회수용 패키지’는 소비자 단순 변심으로 반품되는 제품을 리퍼브 상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손상 없이 운송하는 포장재이다.
코웨이는 기존에 반환 제품 회수에 사용하던 일회용 버블랩 포장재를 대신해 재사용이 가능한 포장재를 개발해 환경 보호와 탄소 절감에 기여한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 반환 제품 회수용 패키지는 재사용성이 높은 소재인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을 활용해 재사용성을 높이고 완충 성능과 내구성을 강화해 고중량의 제품까지 포장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또, 포장 박스는 접을 수 있는 조립형 구조로 부피를 최소화해 운송 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 또한 절감했다.
코웨이는 제품군 및 사이즈별 4가지 타입의 공용화 설계를 통해 사용성을 높이고 포장공정을 단순화했으며 비데 제품군을 시작으로 정수기, 공기청정기, 안마의자 등 전 제품군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제품 개발, 생산, 폐기까지 전 과정에서 환경적 영향을 평가하고 자원 효율화와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환경적 책임을 인식하고 친환경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ESG 경영 일환으로 '2050년 탄소중립(Net-zero)'목표를 수립하고 탄소 절감 이행을 위한 친환경 제품 개발, 리퍼브 상품 제도, 필터 회수 서비스, 사업장 내 태양광 발전 도입 등 다양한 환경 경영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 코웨이, 브랜드스탁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6년 연속 선정
- 코웨이, 2025년 정기임원인사…1명 승진·3명 신규 임원 선임
- 코웨이, 2024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서 환경가전 3관왕 석권
- 코웨이 ‘2024 코웨이 리버 플로깅 X 쿵야 레스토랑즈’ 캠페인 성료
- 코웨이,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와 제휴…비렉스 체험존 마련
- 쿠쿠, 인스퓨어 필터형 정수기 출시
- 코웨이,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 12년 연속 편입
- 코웨이 ‘룰루 스스로케어 비데’ 등으로 겨울철 비데 시장 선도
- 코웨이 ‘2024 My, AI’서 10개 제품 수상 쾌거
- 코웨이, 독서취약계층 아동 위한 임직원 목소리 기부 동화 낭독 봉사활동 진행
- 코웨이·KOTITI시험연구원, 실내 공기 중 오염물질 저감 업무 협약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