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다음세대재단과 공동 주최하고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2024년 밋 유어 뷰티(MEET YOUR BEAUTY) 캠페인 공유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30일 열리는 공유회는 청소년의 건강한 미의식 형성을 목표로 7개월간 진행했던 밋 유어 뷰티 캠페인 운영 결과를 소개하는 자리로, 초중고 교사 및 청소년 기관 종사자, 학부모, 아동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앞서 밋 유어 뷰티 캠페인은 10대 청소년들이 획일적인 미의 기준에 치우치지 않고, 건강하고 포용적인 미의식을 키워갈 수 있도록 아름다움에 대한 고정관념을 비판적으로 살펴보고 자기 자신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강화하는 참여형 교육을 4차례 이상 실시했다.
이번 공유회에서는 전국 초중고생 약 7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미의식 교육 운영 사례와 주요 결과, 참여 청소년이 직접 자신의 아름다움에 대해 표현한 창작물 등을 선보인다.
또한, 소셜미디어의 영향으로 온라인 공간에서 자신을 드러내야 하는 일이 더욱 많아진 10대 청소년에게 미의식이 특히 중요한 이유를 짚어보는 것은 물론, 학부모와 교사가 청소년의 주변인으로서 개인의 고유성을 발굴하고 강화하는 데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살펴보는 특강과 발표 시간도 마련됐다.
특강 및 발표에는 ‘온라인의 우리 아이들’ 저자이자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를 연구하는 김아미 연구자와 ‘헤라(HERA)’의 유튜브 콘텐츠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하는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프로팀 한다혜 PD, 강정창 메이크업아티스트 등이 참여한다.
아울러 행사에는 미의식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만든 디지털 포스터, 영상, 랩 등의 결과물이 ‘나다운 아름다움’이라는 주제로 전시된다.
해당 공유회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다음세대재단 사무공간 동락가에서 펼쳐지며, 신청 방법 및 행사 정보는 밋 유어 뷰티 캠페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아모레퍼시픽재단, 생물 다양성 주제 ‘더 젠가’ 전시 개최
- 아이오페, 안티에이징 전문가들과 ‘마스터 클래스’ 개최
- 뷰티기업 "2030이 꽂힌 슬로우에이징 시장 잡아라"
- 활로 넓히는 K-뷰티…유통기업, 글로벌 진출 전략은
- 아모레퍼시픽재단, 화장품 공병 트리 노들섬 전시
- 아모레퍼시픽, 지속가능한 플라스틱 순환경제 이니셔티브 참여
- 아모레퍼시픽그룹, ‘아리따운 물품나눔’ 45억 규모 기탁
- 용산 드래곤즈,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7 진행
- 아모레퍼시픽, 업계 최초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의미는
- 아모레퍼시픽, 희망2025나눔캠페인 성금 3억원 기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