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19년째 진행 중인 임직원 나눔 캠페인 매칭 기프트(Matching Gift)를 통해 105개 기관에 1억2,000여만 원을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매칭 기프트는 임직원의 기부금과 매칭해 회사도 함께 기부하는 제도다. 해마다 연말정산 시점에 임직원이 전년도 기부금 내역을 제출해 신청하면 회사에서 해당 기관에 동일한 금액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올해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170여 명이 참여한 매칭 기프트는 월드비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유니세프, 한국컴패션 등 총 105개 사회복지기관에 1억1,849만7,663원의 기부금이 전달됐다. 해당 기부금은 각 기관에서 전개하는 다양한 공익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커뮤니케이션실장 이상호 전무는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매칭 기프트는 회사가 임직원의 기부에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한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은 나눔”이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임직원과 함께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활동을 꾸준히 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스티븐 해링턴: 스테이 멜로’ 전시 소개
- 도서관 만들고 학사도 배출...미래 인재 투자하는 기업들
- 아모레퍼시픽재단, 장원 인문학자 지원사업 참여자 공모
- 아모레퍼시픽, 사내 자율 봉사단 ‘앞나눔즈’ 1기 운영 성료
- [최나리의 핫!팝! 피플] <12> 아모레성수, 헤라 ‘서울 레드’ 루즈 클래시 팝업
- 헤라, 아티스트 15인과 ‘언디파인드’ 전시 진행
- 라네즈, 시드니 스위니와 ‘바운시 앤 펌 슬리핑 마스크’ 신규 선봬
-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인증
- ”건강한 다이어트 위해“…바이탈뷰티, ‘메타그린 칼로리컷 젤리’ 출시
- 헤라, 대표 제품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 리뉴얼 공개
- 한율, 이슬로 작가와 ‘어린쑥 한정판’ 선봬
- 아모레퍼시픽, 더 샌드박스서 ‘뉴뷰티 스퀘어’ 공개
- 바이탈뷰티, 병의원 전용 건강기능식품 2종 출시
- 아모레가 함께하는 ‘용산 드래곤즈’, 서울시·용산구와 매력정원 조성
- 아모레·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화장품 유리병 수거 시범사업’ 개시
최나리 기자
sirnari@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