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신규 이벤트 스토리 ‘숨겨진 유산을 찾아서 ~트리니티 과외 활동~’ ⓒ넥슨
▲넥슨 신규 이벤트 스토리 ‘숨겨진 유산을 찾아서 ~트리니티 과외 활동~’ ⓒ넥슨

트리니티 종합학원 학생…우이·히나타 추가

선별 모집 기능 도입…신규 이용자 정착 지원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넥슨이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숨겨진 유산을 찾아서 ~트리니티 과외 활동~’과 신규 학생 2종을 추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는 트리니티 종합학원 소속 학생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무인도에서 유적지를 조사하는 임무를 맡은 ‘우이’와 학생들에 대한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스토리를 진행하면 포인트가 주어지며 이를 활용해 ‘크레딧 포인트’와 ‘코하루(수영복)의 엘레프’ 등 각종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대성당 비밀의 방 정문’ 스토리를 완료하면 코하루(수영복)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넥슨은 트리니티 종합학원 소속 우이(수영복)와 히나타(수영복)를 신규 학생으로 추가했다. 우이(수영복)는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로 ‘EX 스킬’을 사용하면 자신을 제외한 아군 4인을 자신의 위치로 이동 후 관통 특효를 가산한다. 

히나타(수영복)는 폭발 타입 스페셜 학생이며 공격력에 비례하고 적의 방어력을 최대 80% 무시하는 강력한 대미지를 원형 범위 내 적에게 가하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넥슨 블루 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 업데이트 팝업창. ⓒ넥슨
▲넥슨 블루 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 업데이트 팝업창. ⓒ넥슨

넥슨은 다양한 편의성 업데이트도 선보였다. 먼저, 기존 튜토리얼 모집을 선별 모집으로 개편해 신규 이용자들의 원활한 정착을 지원한다. 튜토리얼 완료 후 진행하는 10회 무료 모집을 최대 9번까지 다시 시도할 수 있다. 

이용자는 원하는 결과 획득 시 저장 후 최종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메인 콘텐츠 ‘임무’의 서브 스테이지를 제거하고 기존 보상을 노말 스테이지에 분배해 직관적인 플레이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넥슨은 프로필 또는 ID 카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칭호’ 시스템을 추가하고 계정 레벨 상한을 87레벨로 확장했다. 이용자는 다음달 6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보상으로 청휘석 1,200개를 얻는다. 

넥슨 관계자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달 8일 오전 10시 59분까지 무료 모집 100회를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며 “이벤트 기간 중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무료 모집 10회를 지급하며 다음달 7일에 접속하면 무료 모집 20회를 선물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이벤트 스토리와 신규 학생 업데이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블루 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