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차서 만나는 선생님과 이치카, 카스미 이야기 전개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넥슨이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Trip-Trap-Train’을 업데이트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선생님과 ‘이치카’가 트리니티 종합학원 학생회 ‘티파티’의 정치적 운명을 가를 유물을 구출하기 위해 ‘게헨나 학원’으로 향하는 열차에 탑승하는 내용이 전개된다. 이용자는 열차에서 우연히 현상수배범 ‘카스미’를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소동에 대한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또 이용자가 스토리와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벤트 포인트와 열차 티켓, 서류 가방 등 이벤트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는 ▲정의실현부 ▲온천개발부 ▲선도부 ▲티파티 소속 학생들로 부대를 편성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이용자는 이벤트 포인트를 이벤트 상점에서 ‘크레딧’으로, 이벤트 재화를 ‘최상급 전술 교육 BD(게헨나)’, ‘최상급 기술 노트(게헨나)’, 이치카의 상호 작용 기구인 ‘대운동회 심판석’ 등의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넥슨은 신규 진동 타입 스트라이커 이치카와 카스미를 업데이트했다. 이치카는 트리니티 종합학원의 정의실현부 소속 학생이다. 이치카는 ‘EX 스킬: 잠깐 부탁하겠슴다’를 사용하면 부채꼴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피해를 가한다.
카스미는 ‘게헨나 학원’의 온천개발부에서 활동하고 있는 학생이다. 카스미는 원형 범위 내 적의 방어력을 25초간 감소시키고 공격력에 비례한 피해를 가하는 ‘EX 스킬: 자이언트 힐 크러시’를 구사한다.
이외에도 게헨나 학원의 선도부 소속 ‘아코’와 ‘이오리’ 모집을 복각하고 다양한 과제를 완료해 ‘청휘석’ 등 각종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가이드 미션인 ‘주 3일 노동 환경 확보 미션’을 상설화했다.
넥슨은 던전 콘텐츠 ‘특별의뢰’의 신규 난도 M을 추가해 원활한 성장을 지원하고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는 콘텐츠 ‘스케줄’의 신규 지역 ‘산해경 중앙특구’를 업데이트했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 신규 이벤트 스토리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