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페인 10명 참여해 결식우려아동 행복상자 1개
올해 20만여명 참여, 누적 40만여명 참여 이끌어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가 결식우려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 B2B∙B2G 플랫폼 ‘팀워크(TeamWalk)’와 협업해 지난 11~17일 일주일간 진행한 시민 참여 기부 캠페인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2일 밝혔다.
행복상자 걷기 챌린지는 캠페인 참여자 10명당 결식우려아동 1명에게 행복상자 1개를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행복상자는 결식우려아동이 생활 전반에 있어 결핍을 겪고 있는 점을 고려해 위생용품·식품·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으로 꾸려졌다. 행복상자는 행복얼라이언스 멤버 기업이 기부한 물품으로 구성돼 의미를 더했다.
행복얼라이언스와 팀워크와는 올해로 2번째 협업을 진행했다. 참여만으로 기부가 완료되는 시민 참여 캠페인을 지속해 생활 속 기부 문화를 정착시키고 아동 결식 문제를 보다 많은 사회 구성원에게 인식시켰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번 챌린지에는 20만여명이 참여해 누적 걸음 수 130억보를 달성했다.
간단한 참여 방법으로 많은 시민 참여를 이끌었다는 호평도 얻었다. 캐시워크 앱을 통해 팀워크에 접속해 하루 6,000보 이상 걸으면 참여가 완료된다. 캠페인 참여 시민 10명이 모이면 행복상자 1개가 매칭 기부된다. 참여자에게는 캐시워크 앱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오늘의 캐시’ 최대 1만원을 지급했다. 특히 일주일 동안 4만보 이상 걸은 참여자 중 선착순 3만명에게는 캐시딜 상품권 1,000원이 제공되는 추가 혜택도 주어졌다.

행복얼라이언스 사무국을 담당하는 조민영 행복나래 본부장은 “이번 도시락 전달은 단순 기부가 아닌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이뤄낸 기부의 결실인 만큼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걸음 수만큼 참여 횟수만큼 기부되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기부 캠페인’을 지속해 생활 속 기부 문화를 정착시키고 사회 구성원 모두가 사회 문제에 대해 함께 토론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장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행복얼라이언스는 복지 혜택이 닿지 않는 아이들도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116개 기업, 85개 지방정부, 35만명 일반시민이 함께 만드는 행복안전망이다. 행복얼라이언스 운영 사무국인 행복나래는 SK가 설립한 구매 서비스 회사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이익 전액을 사용하고 있다.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 기업간거래(B2B)·정부사업(B2G) 플랫폼 ‘팀워크’는 지역주민·임직원 등 대규모 인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다양한 팀워크 건강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팀워크에는 한국관광공사·농림축산식품부·해양수산부·서울영등포구·배스킨라빈스·GS칼텍스 등 다양한 기업과 지방자치단체가 채널을 운영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