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쏘시오홀딩스 본사에서 진행된 환경경영시스템 ISO14001 국제 표준 인증 수여식에서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대표이사(오른쪽)와 임성환 BSI KOREA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아쏘시오그룹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동아쏘시오그룹은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3개사 본사 영역이 BSI(British Standards Institution, 영국왕립표준협회)로부터 ‘ISO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ISO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 기술위원회에서 제정한 환경경영체제 국제표준이다. 기업이 ISO14001 규격의 요건에 근거해 환경경영을 기업경영의 방침으로 삼고, 구체적인 목표를 바탕으로 환경개선을 이룰 때 획득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에스티, 동아제약은 ▲환경경영 방침 및 규정 제정 ▲환경 영향평가 및 위험대응 ▲환경경영 내부심사 실시 등 환경경영책임자를 중심으로 각 사 환경담당 부서 및 담당자를 선정해 환경경영이 기업 내 내재화 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바 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이번 ISO14001인증을 통해 경영활동에서 발생가능한 환경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주요 환경 이슈 대응 체계를 마련해 지주사 및 그룹사의 사업에서 발생하는 환경 리스크를 관리 및 개선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