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미국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세계 최대 와이너리인 ‘E. & J. GALLO’ 와 글로벌 협업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4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 빌 로버츠 E. & J. GALLO 본사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롯데칠성음료는 E. & J. GALLO의 와인에 대한 한국 시장 내 판매 강화, E. & J. GALLO는 내년 1월부터 롯데칠성음료의 '처음처럼', '새로', '순하리'의 미국 로컬 시장 내 판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두 회사 간 글로벌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앞서 2017년부터 롯데칠성음료와 한국 시장에서 협업을 진행하고 있는 E. & J. GALLO는 75개 계열사와 140여 개 브랜드를 운영하며 전 세계 약 110개국에 와인을 수출하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주류 회사다. ‘칼로 로시’, ‘아포틱’, ‘오린 스위프트’ 등의 브랜드가 대표적이다.
무엇보다 나파벨리 컬트 와인의 대표 주자인 ‘오린 스위프트’는 전체 물량의 15%가 한국시장에서 소비될 만큼, 한국 와인 애호가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AI인재 육성 박차”…롯데칠성, 연세대 데이터분석 아카데미 수료식
- “인기 브랜드 최대 50% 할인”…롯데홈쇼핑, ‘아모레 美위크’ 기획전
- “크리스마스 대목 잡아라”…유통가, 홀리데이 프로모션 ‘봇물’
-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항상 ESG 관점으로 사업 바라봐야”
- 위메프, ‘동행축제’ 기간 소상공인 미디어커머스 제작 지원
- 롯데백화점, 글로벌 인기 ‘앙상블 스타즈!!’ 대형 미디어 전시
- 롯데칠성 ‘새로’, 대한민국광고대상 3개 부문 수상
- 롯데웰푸드, 제60회 무역의 날 ‘1억불 수출탑’ 받아
- “4년 만에 구독자 10만”…롯데칠성, ‘크니쁘니와 친구들’ 실버버튼 획득
- “핑크빛 상큼하게”…롯데칠성, 또 다른 야심작 ‘로제 청하 스파클링’
- 세븐일레븐, ‘나파밸리’ 프리미엄 와인 기획전 진행
최나리 기자
sirnari@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