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김건 기자]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SWC2023)’의 예선전 대진표를 25일 공개했다.
SWC2023은 지난 6월 올해 참가자 모집을 진행됐으며, 신청자 가운데 월드 아레나 시즌 24·25 성적을 기준으로 선수가 선발됐다. 선수들은 오는 8월 5일부터 약 한 달간 지역별 예선과 선발전을 치를 예정이다.
아시아퍼시픽 지역에서는 4개 조로 나눠 각 8명씩 총 32명 선수가 예선에 진출했다.
A조 한국의 DUCHAN, ZZI-SOONG, C조 일본의 KANITAMA, MATSU 등 앞서 한·일 슈퍼매치에 모습을 드러냈던 선수들이 이번 예선에도 이름을 올렸다.
또한 B조 기타 동아시아와 중국 별도 선발전에서는 각각 MR.CHUNG, LEST, TARS 등 한차례 우승컵을 거머쥔 역대 SWC 챔피언들이 출전한다.
월드 파이널이 개최되는 태국에서는 대회 역사상 최초의 오픈 퀄리파이어가 진행된다. 경기는 태국 지역 신청자 중 상위 8명의 싱글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월드 파이널 직행권이 제공된다. 탈락한 선수들 중 일부에게는 D조 동남아&오세아니아 지역 예선에 출전해 챔피언에 다시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예선을 통과한 선수들은 오는 9월부터 지역컵에서 다시 승부를 겨룰 예정이며, 중국 별도 선발전과 태국 오픈 퀄리파이어에서 각각 우승한 선수들은 월드 파이널 참가하게 된다.
유럽컵과 아메리카컵, 아시아퍼시픽컵은 각각 프랑스 파리, 미국 로스앤젤레스, 대만 타이베이에서 개최되며, 월드 파이널은 11월 방콕에서 열릴 예정이다.
- 컴투스, '아이모' 대규모 업데이트 비공개 테스트 실시
- 컴투스 "낚시의 신: 크루, 한국·대만·홍콩서 스포츠 장르 1위 기록"
- 컴투스, 크로니클 첫 신규 소환사 솔레타 업데이트
- 컴투스, 낚시의 신: 크루 글로벌 170개국 출시
- 컴투스,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0기' 발대식 개최
- 컴투스, MLB 9이닝스 라이벌 일본 앱스토어 게임 매출 '10위'
- 컴투스, WWF에 멸종 위기 펭귄 보호 기부금 전달
- 컴투스, 엑스플라서 크로니클 온보딩…"글로벌 P2O 서비스 개시"
- 컴투스 “서머너즈 워, 1,600여종 몬스터 관리 더 쉽고 편리하게”
- 컴투스, ‘컴투스 스토어’ 1주년 ‘서머너즈 워 X 미스터두낫띵’ 콜라보 MD 출시
- 컴투스 ‘서머너즈 워’ 10주년…31일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와 콜라보 업데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