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랜더스데이 캠페인영상. ⓒ신세계그룹
▲2023 랜더스데이 캠페인영상. ⓒ신세계그룹

4월 1일부터 일주일간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 2023 랜더스데이 개최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스타벅스 등 총 19개 계열사 참여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신세계그룹이 다음달 1일부터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 ‘2023 랜더스데이’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랜더스데이'는 신세계그룹이 프로야구 개막식에 맞춰 진행하는 상반기 최대규모 행사다. 올해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스타벅스 ▲G마켓 등 총 19개의 계열사가 참여한다.

‘2023 랜더스데이’의 슬로건은 ‘또 한 번의 축제’다. 신세계그룹은 SSG랜더스의 첫 와이어 투 와이어 통합우승을 기념한 ‘2022년 쓱세일’에 이어 ‘2023 랜더스데이’를 통해 그 열기를 이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2021년 SSG랜더스 창단 후 세 번째를 맞는 랜더스데이는 2년간 큰 폭으로 성장하며, 상반기 최대 규모 행사로 자리잡았다.

지난 2021년 랜더스데이는 ▲이마트 ▲SSG닷컴 ▲이마트24 등 3개의 계열사가 참여해 약 1,7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후 2022년 랜더스데이에는 신세계그룹 18개의 계열사가 참여, 총 매출 4,000억원을 넘겼다.

이마트는 4월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행사를 진행한다.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이달 31일 ‘Pre 랜더스데이’를 선보인다.

‘Pre 랜더스데이’에는 ▲화장지 ▲쌀 ▲대게 등 부피가 큰 상품 위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이는 보다 더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이 돌아 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이어 4월 1일과 2일에는 ▲한우 ▲계란 ▲오렌지 등 신선식품을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정기세일 브랜드별 행사 및 신선·가공 식품 특가 기획을 진행한다. SSG닷컴은 시즌 개막을 기념하는 야구단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 개막전이 열리는 4월 1일 오후 12시에는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랜더스 스페셜 라이브'를 진행한다.

G마켓은 4월 3일부터 7일까지 스포츠 상품 할인전을 진행한다. 또한, 온라인 장보기 전용관 ‘스마일프레시’를 통해 각종 응원 먹거리를 판매한다.

이외에, 랜더스데이 특화 음료를 출시하는 스타벅스와 숙박권 할인 프로모션을 준비한 조선호텔앤리조트, 랜더스데이 기념 베이커리 신메뉴를 출시하는 신세계푸드 등 계열사들의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유튜브와 각 사(社) SNS를 통해 ‘2023 랜더스데이’ 캠페인 영상을 선보인다. 캠페인 영상은 SSG랜더스의 우승 장면으로 시작된다. 이후 SSG랜더스 팬뿐 아니라 많은 고객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2023 랜더스데이’의 개최를 알린다.

2023 랜더스데이 캠페인 영상은 신세계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인 ‘신세계그룹 뉴스룸’ 및 각 계열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랜더스데이’가 고객들께 큰 인기를 끌며, 상반기 최대 규모 쇼핑 대축제로 자리 잡았다”며, “신세계그룹은 올해 랜더스데이에서도 많은 고객들이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