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6 GT가 전시되어 있는 모습. ⓒ현대차·기아
▲기아 EV6 GT가 전시되어 있는 모습. ⓒ현대차·기아

 

[SRT(에스알 타임스) 김건 기자] 현대차∙기아는 ‘EV 트렌드 코리아 2023(EV TREND KOREA 2023)’에 참가해 전동화 기술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15~1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EV 트렌드 코리아는 정부 주도로 열리는 서울 유일의 전기차 엑스포이다.

이번 행사에서 현대차는 아이오닉 충전 존, EV 라이프스타일 스튜디오, 아이오닉 라이프 존 등 3가지 전시 공간을 마련해 자사 전기차 충전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전기차에 따른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아이오닉 충전 존에서는 아이오닉5와 전기차 초고속 충전 시스템 이피트(E-pit) 모형이 전시된다. 현대차는 현재 전국에 총 130기의 이피트를 구축했고 올해 130기를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EV 라이프스타일 스튜디오는 아이오닉6의 엠비언트 조명 색상을 활용해 1인 스튜디오, 진정한 휴식, 느긋한 저녁생활 등 3가지 주제로 전시관을 구성했다.

기아는 브랜드 존, EV6 라인업 존, 니로 플러스 택시 테마 존 등 3가지의 전시 공간에서 디자인 철학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고 전용 전기차와 목적기반모빌리티(PBV)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브랜드 존에서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 United,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설명한다. 전기차 관련 질문과 답변을 모은 EV A to Z 구역이 마련됐다.

또 비영리단체 오션클린업(The Ocean Cleanup)이 태평양 쓰레기섬에서 수거한 폐플라스틱이 기아 차량 부품으로 재자원화하는 과정을 인터랙티브 월에서 소개한다.

EV6 라인업 존에서는 현재 한국 차 중 가장 빠른 고성능 전기차 EV6 GT 라인이 전시된다.

니로 플러스 택시 테마 존은 기아의 첫 번째 PBV인 니로 플러스의 다양한 활용성을 보여준다. 또 기아의 미래 PBV 모습을 담은 영상도 상영된다.

현대차와 기아는 부대행사인 EV 에코 랠리 2023에서 참가자들에게 아이오닉6와 EV6 GT-라인 시승 기회도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다양한 전동화 라인업과 콘텐츠를 통해 현대차그룹의 모빌리티 방향성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라며 “전동화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차량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