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양곡관리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강행 처리될 시 윤석열 대통령에게 거부권 행사를 요청하겠다고 30일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양곡관리법이 가져올 부작용을 민주당에 설명하고 국민들에게도 이해를 구하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민주당이 심각성을 이해하지 못하고 통과시킨다면 대통령께서 거부권을 행사해줄 것을 적극 요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8일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에서 야당 단독으로 해당 개정안을 본회의에 상정했다.
양곡관리법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주도한 법안으로 쌀값 안정화를 위해 쌀 수요 대비 초과 생산량이 3% 이상이거나 쌀값이 전년 대비 5% 이상 하락할 경우 정부가 의무적으로 쌀을 매입해 시장격리 조치를 취하도록 하는 내용의 법안이다.
주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다수당이면서 집권당일 때는 시장격리 제도 의무화를 안하던 것을 정권이 바뀌자마자 밀어붙이는 것은 정부와 농민을 갈라치기하고 정부에 부담을 안겨주려는 술수"라고 비판했다.
이어 "개정안에 따라 시장격리가 의무화되면 올해 24만8,000톤인 쌀 초과 생산량은 2023년에 무려 64만1,000톤에 이르고 여기에 매입비만 1조4,000억원 이상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 [SR정치] 국민의힘, 파주시을 조직위원장 한길룡 부위원장 선정
- [SR정치] 대통령실 "문정부 때 민간단체 보조금 연평균 4,000억 증가"
- [SR정치] 최춘식 의원 “명지병원, 신현영 의원 탑승사실 보고 누락했다”
- [SR정치] 김성원 의원 “지역 구석구석 발로 뛰며 현장해결형 의정활동 펼칠 것”
- [SR정치] 김영선 국회의원, 저출산 대책 및 영유아보육 보호 강화 나서
- [SR정치] 이재명 "전쟁 불사 외치는 철부지 행동"
- [SR정치] 이명박 특별사면…"국민에게 심려끼쳐 송구"
- [SR정치] 태영호 "더불어민주당, 대북전단금지법 폐지에 동참하라"
- [SR정치] 김도읍 의원, 무분별한 소방공무원 제복·장비 사용 방지 법안 대표발의
- [SR정치] 위성곤 의원, 국정감사 친환경베스트 의원 선정
- [SR정치] 윤석열, 노동·교육·연금 개혁에 '총력전'
- [SR정치] 김진표 국회의장 "개헌과 정치제도 개혁 매듭짓자"
- [SR정치] 송언석 국회의원 "흉악범 얼굴, 30일 이내 최근 사진으로 공개해야"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