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멤버십·물류·부동산·스토어 디지털화·마케팅 등 5개 분야 협력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신세계그룹이 KT와 함께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디지털 기반의 미래 사업 구축을 위해 힘을 합친다.
신세계그룹은 KT와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에서 신세계-KT 디지털 에코시스템 사업협력 체결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권혁구 신세계그룹 전략실장, 강희석 이마트 대표, 손영식 신세계백화점 대표,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 윤경림 KT 그룹Transformation부문장, 강국현 Customer부문장, 최원석 BC카드 대표, 최남철 KT에스테이트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신세계그룹과 KT는 ▲멤버십 파트너십 ▲물류 선진화 및 물류 인프라 공동 운영 ▲대형 복합시설 등 부동산 개발 ▲오프라인 스토어 디지털화 ▲디지털 광고 및 마케팅 확대 등 5개 부문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두 그룹은 양사가 보유한 플랫폼과 고객 데이터 등에 첨단 기술을 접목해 온·오프라인 통합 디지털 생태계를 확대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이른 시일 안에 구체적인 실무 협의에 나설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의 이같은 행보는 올 초 정용진 부회장이 신년사에서 주장한 디지털 피보팅의 연장선에 있다.
정 부회장은 "오프라인 역량과 자산을 하나의 축으로 삼고, 또 다른 축인 디지털 기반의 미래사업을 준비하자"며 "2022년은 신세계그룹이 디지털로 피보팅 하는 원년"이라고 말한 바 있다.
KT는 차별화된 네트워크와 AI·빅데이터·클라우드 중심의 디지털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의 삶은 물론 다른 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 디지코(DIGICO·Digital Platform Company) 전환을 진행 중이다.
양사 모두 독보적인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미래 비전으로 보고 있는 것이다. 양사의 역량을 결합한다면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시너지가 날 수 있다.
신세계그룹은 "국내외 경제 상황이 어려운 시기에 첫 발을 뗀 신세계그룹과 KT의 파트너십은 신세계 유니버스의 지속적인 디지털 피보팅을 위한 또 하나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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