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왼쪽부터) 최금숙 지역난방공사 사회가치혁신실장, 서봉산 홍보부 과장, 강소연 홍보부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왼쪽부터) 최금숙 지역난방공사 사회가치혁신실장, 서봉산 홍보부 과장, 강소연 홍보부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 환경·에너지 분야 전문 정보 제공, 대국민 소통 활성화 노력 인정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열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이하 공사)가 ‘제8회 2022 올해의 SNS’에서 공기업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시상식은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렸다.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대한민국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공사의 블로그 채널은 공사 핵심사업, 에너지 정보, 기후위기, 환경보호, 에너지 절약 등 전문 정보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에너지 분야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유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공사는 블로그 채널을 통해 일상생활 중 필요한 생활정보 관련 콘텐츠, 대학생 기자단을 활용한 에너지 정보 콘텐츠 등을 제공하고 대국민 이벤트 등 대국민 소통활동도 활발하게 펼쳐 왔다.

블로그 콘텐츠들은 공사의 네이버 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과 연계돼, 국민에게 에너지 분야 정보를 제공해 왔다.

이러한 노력 결과 현재 약 4,400여명의 구독자와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22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공사는 설명했다. 

최금숙 공사 사회가치혁신실장은 “공사는 다양한 SNS 채널에서 공사 주요사업, 에너지 정책 등과 관련한 전문성이 높고 흥미를 유발하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집단에너지를 비롯한 에너지 분야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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