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재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서울시의회
▲김형재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서울시의회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김형재 서울시의원(국민의힘)은 서울시 조직내에 '평화통일지원과'를 신설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소속인 김 의원은 지난 21일 제 31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평화통일지원과 신설을 제안했다고 22일 밝혔다.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된 '서울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시행되면 남북협력추진단이 폐지 및 축소되고, 남북협력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남북협력과로 존치하게 된다. 

​김 의원은 “기존 남북협력추진단에서의 업무가 남북협력과에 승계되어 탈북자, 이산가족 지원, 북한주민의료지원, 평화통일교육 등을 담당하는 것으로 돼 있다”며 “탈북자는 현행법에 의하면 엄연히 대한민국 국민인데 남북협력과라는 명칭은 남과 북으로 나누어 갈라치기를 하는 것으로 비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남북관계에 있어서 가장 시급한 사항은 평화통일이라는 것을 우리 모두 공감하고 있다”며 “통일은 굳건한 국가안보와 자유민주주의 체제에서 평화통일을 기반으로 조성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김 의원은 “북한의 적화통일을 방지하는 기반조성사업을 위해서라도 서울시 차원에서 남북협력과에서 가칭 ‘평화통일지원과’로 명칭을 바꾸는 안에 대해 심도있게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김 의원은 차후 평화통일 기반조성을 위해 '서울특별시의회 통일안보 지원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을 발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