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2.9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유통
[SR유통] CJ, 스타트업지원 프로그램 씨앗 2기 모집
  • 박은영 기자
  • 승인 2022.03.03 09:34:24
  • 댓글 0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CJ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창업도약패키지-씨앗(CIAT) 프로그램' 2기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씨앗 프로그램은 CJ제일제당과 CJ대한통운, CJ ENM등 CJ그룹 6개 주요 계열사가 도약기(창업3~7년)의 스타트업을 선정해 육성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7월 론칭했다.

공모 분야는 ▲푸드&바이오 ▲로지스틱스 ▲엔터테인먼트&미디어 등 세 가지 영역이다. 총 22개의 협업 주제를 제시한다. 참가 신청은 이달 28일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CJ와 창진원은 오는 4월 중으로 선발을 완료하고 5월부터 내년 3월까지 선정된 기업 10곳의 사업 구체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기업별로 최대 3억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함께 총 10개월에 걸쳐 CJ계열사 사업과 연계한 맞춤형 멘토링을 받는다.  

선정된 기업들은 사업성과와 계획을 소개하는 '데모데이'를 통해 본격적인 투자 유치 기회를 얻는다. 또한 해외 진출 가능성 등에 따라 글로벌 전시회 참관 기회와 함께 현지 투자사들과의 1대 1 만남 등의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진행된 ‘씨앗 1기’를 통해 성장성이 검증된 스타트업 10곳이 선정됐으며, 오는 4월 ‘데모데이’를 앞두고 있다. CJ그룹 관계자는 “씨앗 프로그램은 우수 스타트업이 본격적인 성장 궤도로 도약하는 밑거름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유망 기업들이 혁신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CJ

박은영 기자  horang00313@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