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2.9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환경
[SR환경] CJ CGV, 팝콘통·콜라컵 친환경 소재 변경
  • 심우진 기자
  • 승인 2022.02.18 18:24:06
  • 댓글 0
ⓒCGV

- 라지 팝콘통에 선제적 적용…순차적 전국 확대 예정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CJ CGV가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CJ CGV는 지난 1월 CGV용산아이파크몰을 비롯한 전국 10개 극장에서 라지 사이즈 팝콘통을 선제적으로 친환경 소재로 변경한 뒤 올해 안에 전국 CGV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친환경 소재 팝콘통은 기존의 플라스틱 계열의 폴리에틸렌(PE)코팅 대신 수성코팅을 적용하고, 인쇄 면적을 최소화해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제작한 점이 특징이다. 향후 CJ CGV는 미디엄 사이즈 팝콘통과 콜라컵까지 순차적으로 친환경 소재로 변경할 예정이다.

또한, CJ CGV는 지난해 CGV등촌과 홍대에 시범 도입한 다회용 컵도 적용 극장을 추가했다.

지난 17일에는 충청북도와 ‘영화관 일회용품 줄이기 시범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회용 컵을 CGV청주지웰시티, 청주율량, 청주(서문) 등 청주시 소재 극장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협업을 시작했다. 고객이 탄산 음료 구매시 다회용 컵 선택이 가능하며, 영화 상영 종료 후 퇴장로 및 로비에 비치된 수거함에 반납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간단한 프로세스를 통해 고객들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CJ CGV는 친환경 대표 브랜드인 ‘오틀리’와 협업해 식물성 대체유를 주 원료로 한 ‘오틀리 곡물라떼’를 지난 1월 출시하기도 했다.

김수경 CGV F&B사업팀장은 “팝콘통의 친환경 소재로의 변경을 시작으로 올해는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며 “CGV를 찾아주시는 많은 고객들이 극장에서 즐기는 특별한 맛과 함께 지구 보호를 위한 친환경 활동에 참여하는 보람도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심우진 기자  site21@daum.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우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