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강협회
ⓒ한국철강협회

[SRT(에스알 타임스) 최형호 기자] 한국철강협회 철강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이하 철강 SC)는 23일 오프라인(부산 HJ컨벤션센터) 및 온라인(실시간 라이브 유튜브 중계)을 활용하여 철강 분야 취업설명회 및 취업특강을 개최했다. 

철강 SC가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 후원으로 올해 네 번째로 개최하는 것으로 철강기업에 취업하고자 하는 대학(원)생 대상으로 철강기업 취업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경북대, 동아대, 부경대, 영남대, 전남대, 충남대 등 전국 15개 대학 100여명 학생이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해 참석했다.  

포스코, 현대제철 인사담당자가 참여하여 기업소개 및 채용동향과 입사를 위한 준비사항에 대해 소개하고, 취업을 위해 궁금한 점에 대해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취업특강에서는 채용과정에서 필요한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전략을 강의하고 실제 실습을 통해 부족한 점을 점검하고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해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철강SC 관계자는 "취업설명회 및 취업특강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철강기업 진출 전략을 제공해 왔으며, 4년 동안 310여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행사가 개최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